시골, 여자, 축구 - 슛 한 번에 온 마을이 들썩거리는 화제의 여자 축구팀 이야기
노해원 지음 / 흐름출판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내가 푹 빠진 스포츠가 있다. 바로 축구! 나를 아는 지인들은 갑자기 네가 무슨 축구야 라는 반응을 보인다. 나로 말할것 같으면 어릴적부터 남자형제들이 매일 같이 스포츠채널을 틀어놔서 늘 리모컨전쟁을 하다지쳐 스포츠에는 학을 뗀 사람이다. 스포츠에 완전 문외한 요즘 말로 스알못인데 어느날 갑자기 나에게 축구가 확 다가왔다. 그게 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아마도 카타르월드컵이 시작이었던것 같다. 월드컵 이후로 국가대표 경기, 프리미어리그, 케이리그를 가리지 않고 다 챙겨보고 축구와 관련된 예능프로그램도 꼭 챙겨본다. 이렇게 축구에 진심이다보니 내가 직접 축구를 해보고 싶다라는 마음까지 들 정도였는데 이런 내맘을 확 사로잡은 책을 발견했다.

책 제목만 봐도 이거 내 얘기 아니야 싶을 정도 였는데 읽는 내내 축구에 대한 진심과 열정이 느껴져서 너무 재밌고 너무 부러웠다. 나는 사실 용기가 없어서 늘 생각만 하지 직접 도전해보고 부딪혀 볼 생각을 못했는데 읽는 내내 너무 멋지고 부럽다는 생각뿐이었다. 책을 다 읽고 덮는 그 순간에는 갑자기 자신감이 뿜뿜 뿜어져나와서 동네 풋살장을 검색해보기 까지 했다. 읽는 내내 활기찬 기운과 자신감이 나에게까지 전혀져서 뭔가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조금은 생긴 것 같다. 나에게 또 다른 꿈을 만들어준 이 책에게 너무 고맙고 나도 곧 새로운 시작을 해봐야겠다. 나처럼 축구에 관심 있고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우리 함께 도전해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