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빛나는 나이에 싸구려로 살지 마라 - 나를 응원하고 싶은 30대를 위한 인생 책
차이유린 지음, 하은지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른이 넘으면서 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다. 어릴 적 내가 상상했던 30대는 이런 게 아니었는데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며 나를 갉아먹고 상처받고 또 힘들어하는 나 자신이 너무 싫었고, 항상 불안하고 조급했다. 이런 30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그런 나에게 정말 딱인 책을 만났다. 30대를 어떻게 하면 잘 보낼 수 있는지 정말 현실적이고 냉정하게 말해주는 저자가 있어 위로가 되고 또 번뜩 정신을 차릴 수 있었다.
이 책은 사랑, 우정, 직장, 인간관계 모든 부분에 있어서 어떻게 해야 내 인생을 제대로 잘 살아갈 수 있는지 조언을 해주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진짜 감탄했다. 특히 나는 4장이 제일 좋았는데 이 책의 제목처럼 내 인생에 가장 소중하고 빛나는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저자의 진심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나는 30대면 모든 게 완성되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20대처럼 미성숙하고 늘 흔들리는 니 자신에게 항상 실망하고 또 속상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만나며 지금 이 시기가 내 인생에 가장 젊고 빛나는 시기라는 걸 깨달았고 내 자신을 정말 소중하게 여기고 뭐든 다시 시작할 수 있고 나를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처럼 걱정과 고민이 많고 위로가 필요한 30대들에게 꼭 이 책을 추천해 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