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 - 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만드는 양굽당의 구움과자 레시피 38
신정은 지음 / 책밥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명 빵순이인 나는 카페에 커피를 마시러 가기보다는 구움과자를 먹으러 간다. 새로운 곳이 오픈하면 꼭 방문해 보고 새로운 구움과자가 있다면 꼭 경험해 보려고 한다. 이를 넘어서 최근에는 베이킹에도 관심이 생겨 집에서 조금씩 도전해 보고 있는데 베이킹은 쉬워 보이면서도 정말 어렵고 섬세한 작업을 요구한다. 이렇게 나 같은 초보도 간단하게 따라서 도전해 볼 수 있을만한 좋은 지침서를 만났다.

바로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

동명의 공방을 운영하는 파티시에가 쉽게 제과를 가르쳐 주는 책이다. 정말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도전해 보기에 너무 완벽하다. 첫 장에는 베이킹을 위한 기본적인 재료와 도구, 실패 확률을 줄일 수있는 베이킹 포인트와 구움과자별 보관방법과 기간을 알려주어 베이킹 초보에게 필요한 것만 쏙쏙 알려준다. 그리고 쿠키, 스콘, 파운드케이크, 까눌레, 피낭시에&다쿠아즈, 양굽당의 시그니처로 큰 파트를 나누어 다양한 레시피를 차근차근 알려준다. 뭔가 양굽당만의 비밀을 다 풀어주는 느낌이랄까... 무려 38가지의 레시피를 상세하게 하나하나 알려준다. 집에서 간단히 초코 쿠키 정도 만들어봤던 초보에게 너무나 무궁무진하고 어마어마한 레시피라 책만 봐도 고소한 베이킹 향이 느껴지고 행복해졌다. 특히 평소에 너무 좋아했던 스콘과 까눌레를 다양한 버전으로 만나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양굽당 만의 시그니처도 만나볼 수 있어 너무 새로웠다. 베이직한 구움과자지만 의외로 계량하고 굽는 것이 까다롭고 어려웠는데 초보부터 카페 창업자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가득해 너무 유용했고 앞으로 하나하나 직접 도전해 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양굽당구움과자작업실 #신정은 #책밥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