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 2024~2025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사카 가이드북 하면 정말 여러 책이 있지만 진짜 찐 여행책을 꼽자면 바로 리얼 오사카다. 정말 오랫동안 오사카만 파온 오사카 러버들의 이야기라 신뢰가 가고 그동안 축적해온 데이터도 어마어마하다. 요새는 정보가 너무 워낙 많아 오히려 방대한 정보 속에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너무 어려운데 딱 이 책 한 권으로 오사카 여행의 모든 걸 끝낼 수 있어 귀차니즘 심한 나에게 정말 딱이었다.

리얼오사카는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PART 01에서는 오사카를 전반적으로 요약해 준다. 필수 스폿, SNS 핫 스폿을 비롯해 일본의 기본 정보와 오사카의 날씨와 옷차림, 공휴일 등을 알려주어 여행 계획전에 기본적인 사항을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PART 02는 이 책의 메인으로 오사카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명소, 음식, 카페, 주점, 쇼핑 등 스폿 별로 여행지를 알려주어 내가 스스로 코스를 짜보는 재미가 있다. 또 시간과 돈을 절약하면서도 원하는 곳만 갈 수 있도록 최적의 코스가 짜여 있어 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완벽하다. 어떻게 오사카에 입국하고 어떻게 교통편을 이용하는지도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어 오사카 초심자에게도 너무 유익하다. PART 03은 오사카를 구역별로 상세하게 알려주어 동선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 PART 04는 마지막으로 여행을 준비하기 전 체크해야 하는 인기 숙박 구역,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간단한 회화 등을 담고 있다. 책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나 알차고 유익한 정보들로 가득해 나처럼 오사카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부터 여러 번 방문했던 사람까지도 다양한 팁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정말 유익하다. 오사카로 떠나기 전 여행 책 딱 한 권만 꼽으라면 바로 이 책 리얼오사카를 강추하고 싶다. 앞으로 떠날 오사카 여행에도 함께 할 리얼오사카와 함께 즐거운 여행 계획을 세워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