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의 신 - 충주시 홍보맨의 시켜서 한 마케팅
김선태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충주라는 지역을 언급하면 대부분 떠오르는 것이 바로 사과였다. 하지만 요즘은 충주 하면 홍보맨과 유튜브라고 하는 사람이 정말 많을 것이다. 충주에 전혀 연고가 없고 가본 적도 없는 나조차 충주시 유튜브를 구독하게 만든 놀라운 홍보맨, 그의 마케팅을 담아낸 책이 나왔다. 사실 그가 나온 방송과 유튜브를 많이 접해서 책도 그냥 단순히 유쾌할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정말 진지하고 차분하게 이야기를 하고 있어 놀랐고 그래서 더 공감이 가고 흥미로웠다. 정말 어떻게 홍보맨이 홍보의 신이 되었는지 이 책을 통해 제대로 알 수 있었고 그간 홍보맨의 노력, 고충 또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까지 담담하게 써 내려간 그의 이야기가 평범한 직장인인 나에게 정말 많이 공감과 울림을 주었다.

많은 직장인이 그러하듯 보통은 주체적으로 일하기보다는 주어진 일을 하게 되는데 시켜서 맡게 된 일을 이렇게까지 성공시키고 해낸 그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운이라고 하지만 절대 그냥 운은 아니다. 그 어떤 운도 노력 없이 실천 없이 그냥 오지는 않는다. 운이라고 겸손하게 말했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홍보맨이 얼마나 열심히 자신의 일을 해왔는지 이게 진짜 운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 홍보의 신을 통해 나의 회사 생활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즐거운 일에 일단 도전하고 부딪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새로운 자극이 되어 준 이 책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