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기 부끄러워 묻지 못한 재무제표 상식 -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재무제표 상식 A to Z
이병권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 외로 회계 관련 직종에 근무하지 않아도 생각보다 재무제표를 접할 일이 꽤 있다. 직장인이나 구직자의 경우 회사의 재무 상태가 궁금할 때도 있고 주식투자자의 경우 회사의 가치를 살펴보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한번 제대로 배워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상식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고 관심 없어 하는 부분이 바로 재무제표인 것 같다.

아주 오래전이지만 교양수업에서 회계학 개론을 들으며 재무제표에 대해 공부한 적이 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지났고 재무제표의 필요성을 제대로 알지 못할 때 배운 것이라 제대로 활용을 못해왔다.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 재무제표에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고 제대로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요즘 주식투자가 너무나 흔해져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투자 경험이 있지만 제대로 재무제표를 보며 분석하고 공부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다. 재무제표는 기업의 펀더멘탈을 보여주는 보고서로 주식투자자에게는 일종의 기업 설명서와 다름없는데 많은 사람들이 설명서도 읽지 않은 채로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재무제표가 어렵다는 선입견 때문일 건데 이 책은 어떻게 재무제표를 읽는지 재무제표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정말 차근차근 친절하게 설명해 줘서 너무 좋았다. 특히 나같이 애매하게 얕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필요한 부분만 핵심적으로 알려주니 이해가 더 쉽고 간단했다. 앞으로 나의 투자에 있어 좋은 기업과 나쁜 기업을 가려낼 수 있는 혜안을 길러주고 투자에 대한 안목을 조금이나마 높여줘서 너무나 감사하고 또 고마운 책이다. 많은 초보 주식투자자들에게 꼭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