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떠나는 게 뭐 어때서 - 27살, 결혼 8개월 차 나는 배낭을 메고 여행을 시작했다 Collect 25
이소정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전부터 혼자 떠나는 여행을 꿈꿔왔지만 아직 실행에 옮기진 못했다. 겁이 많고 생각이 많아서 아직은 혼자 떠나는 여행이 무섭고 두려웠다. 또 평범한 직장인인 내가 몇 달이나 해외여행을 간다는 건 큰 용기가 필요하고 큰 결심이 필요한데 정말 과감하게 모든 걸 다 내려놓고 떠난다는 건 아직은 내게 어려운 일이었다. 그런데 내가 망설이고 고민만 하는 걸 실행으로 옮기고 과감하게 떠난 사람이 있다니 진짜 부럽고 놀라웠다. 누구나 꿈꾸는 대기업을 과감히 그만두고, 결혼 후 가족과 떨어져 나홀로 떠날 수 있는 과감한 결단력의 작가가 너무 대단했고 그래서 더 이 책에 끌리고 궁금했다.

작가는 많은 나라를 여행하며 겪었던 이야기들을 담담하게 풀어나가는데 마치 내가 그 나라에 간 것처럼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여행에 대한 환상이나 포장 없이 현실적인 이야기들이라 더 좋았던 것 같다. 읽으면 읽을수록 내가 평소 여행에 가졌던 로망을 완전히 산산조각 나고 내가 환상을 꿈꿨다는 걸 깨달았다. 여행은 항상 즐겁고 행복할 거라고만 생각하며, 나도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떠나고 싶다는 꿈만 꿨는데 그런 환상을 아주 제대로 깨주었다. 책을 끝까지 다 읽고 나서 든 생각은 일상도 여행도 결국은 나 자신이 하루하루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여행이라고 크게 일상과 다를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여행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고, 또 넓은 세상에서 새로운 환경에서 지내며 여행을 통해 일상을 더 잘 살아낼 수 있는 용기와 의지가 생긴다는 것? 평소 내가 가졌던 여행에 대한 이상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조금 더 현실적인 생각을 하게 되었고 오히려 작가님처럼 진짜 제대로 깨지고 부딪혀보는 그런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진짜 내 마음 가는 대로 자유롭게 떠나는 여행을 나는 왜 그동안 두려워하며 못 갔던 걸까? 혼자 떠나는 게 뭐 어때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