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안내자 이조사관의 종합소득세 이야기 - 모바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바이블!
이조사관 지음, 김진석 감수 / 성안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때문에 다들 정말 정신이 없다. 종소세는 나랑 아무관련없는 얘기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이직을 해서 근무지가 여러곳일수도 있고, 연말정산기간에 근무지가 없어서 연말정산을 안한 경우도 있고, 퇴근후 N잡을 한 경우 등 생각보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 경우가 꽤 많다. 나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도 종합소득세에 대해 잘 알지 못해 고민이 많고 어려움을 겪는데 세무서나 세무사무소를 통해 문의를 하고 싶어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는 사실 내가 뭘 물어야하는지 문의조차 어렵다.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 전에 종합소득세에 대해 올바르게 제대로 알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 제대로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제일 좋았던건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설명을 해줘서 이해하기가 쉬웠다는 점이다. 다양한 사례 속에 내가 원하는 내용들이 다 들어 있어서 이해가 쉬웠고, 손택스로 신고 하고 납부하는 방법도 알려주어서 너무 유용했다. 또 대상자별 반드시 알아야하는 신고 방법을 알려주는데 해당하는 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신고방법을 알려주어서 곧 부모님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도와드려야하는데 내 입장에서는 너무 간편했다. 부록 역시 종합소득세에 대해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요약정리가 되어 있어 세알못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는 누구의 도움 없이 나만의 힘으로 해결 할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고 나처럼 종합소득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