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 (10만 부 기념 응원 에디션)
최서영 지음 / 북로망스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2023년을 시작하며 응원받고 싶고 위로받고 싶었던 나에게 큰 힘이 되어준 책을 만났다. 나름 내 스스로는 열심히 산다고 생각하지만 때때로 이게 맞나 의문이 들고, 잘하고 있는건가 스스로에게 매일 되물어보지만 해답을 찾기는 어려웠다. 매일 똑같이 굴러가는 생활속에서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번아웃 직전까지 온것을 느꼈는데 그런 시점에 이 책을 만나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나는 항상 고민이 많고 생각이 많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신중하기도 하지만 다른사람의 눈치를 보고 주변의 시선을 신경쓰느라 갈팡지팡했던거였다. 정작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나를 위로할 줄은 몰랐던것 같다. 그냥 나는 잘살고 싶고 행복해지고 싶을 뿐인데 뭘 그렇게 고민했던걸까?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며 작가의 한마디 한마디가 나에게 큰 위로가 되고, 앞으로 삶의 방향성이 조금씩 그려지기 시작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길때마다 공감하고 위로받으며 내마음 깊은 곳에 있던 상처들이 조금씩 아물고 또 조금은 단단해진것 같다.

따뜻한 위로와 따끔한 충고를 통해 내 스스로를 정확히 돌아볼 수 있게 해줬고 2023년은 정말 다를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

특히 '잘 살고 있는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미 잘 살고 있는 것이다' 라는 이 한 줄이 정말 큰 힘이 되었다. 나는 이미 잘하고 있는데 왜 나를 믿지 못했던건지... 나처럼 스스로에게 확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너무 필요한 책이다.

이 책과 함께 모두들 지금 이순간이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기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