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 시대에 부쳐 워커스 라운지 1
홍인혜 외 지음 / 보틀프레스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요새는 n잡이 대세인것 같다. 수입을 떠나 하고싶은 일들을 시간을 쪼개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다는걸 주변을 통해서도 많이 느낀다. 지금의 나는 회사생활만 하는 겨우 1잡러지만 나또한 언젠가 내가 하고싶은 일, 할 수 있는일, 잘하는 일을 다 도전해보고 싶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나에게 큰 자극이 되기도 했고,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생각에 빠지게도 했다.
특히 루나작가님의 경우 평소에 정말 팬이어서 루나작가의 책을 모두 가지고 있고 강연이 열리면 직접 들으러 가기도 했었는데 그녀의 생각과 그녀의 일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
또 평소에 생각치도 못했던 다양한 잡이 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라웠다. 이것도 일이 될 수 있구나 이것도 수익이 될 수 있구나 라는 점들도 놀라웠고, 지금 하는 직장생활을 유지해나가면서 또 다른 일도 함께 해 볼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아주 조금은 생긴 것 같다. 그동안은 지레 겁먹고 포기하기만 했었는데 이제는 내가 하고 싶었던 일들에 두려움이 없이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에게 너무 고맙다.
책을 읽는 내내 마치 친구들과 카페에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단지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평소 내가 만나볼 수 없던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게 되어 너무 좋았고 워커스라운지 다음 책들이 기대된다. n잡러를 꿈꾸고 있는 나에게 같이 함께할 든든한 동료가 생긴 기분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