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심화 (1ㆍ2ㆍ3급) - 한능검 저자 직강 무료 강의! / 특별 제공: 최종 모의고사 1회, 미니북 50테마로 50문제 잡기, 시대별 연표
황의방.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프로시험러인 내가 준비중인 2021년 첫 시험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다.

사실 전에 응시했던 적이 있고 아쉽게 떨어져 다시 준비하는 중인데 시간이 꽤 흘렀고 코로나때문에 올해는 의욕이 많이 떨어졌다. 그래서 거의 처음 시험을 준비하는 것 처럼 리셋되었다. 처음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차근차근 공부를 시작하고 싶어서 수험서 교재로 유명한 시대고시기획의 한능검 한권으로 끝내기를 골라봤다.

 

도서 제목이 한권으로 끝내기 인게 무색하지 않게 한권이 참 알차고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있었다.

 

STEP1,2,3 3단계로 구성되어있는데 STEP1 에서는 단원별 기출분석과 핵심이론을 정리해두었다.

핵심이론들이 정리되어 있기때문에 중요한 사항들은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챙겨볼 수 있어 좋았다.

 

STEP2에서는 단골 키워드 문제로 기출문제를 되짚어보는데 중요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출문제를 분석하기때문에 최다빈출유형에 익숙해질수 있었다.

 

STEP3는 최종모의고사, 시대별연표, 미니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크기의 최종 모의고사가 준비되어 있어 시험보러가기 전에 미리 예행연습을 해 볼 수 있었고, 시대별연표는 공부를 하면 할수록 시대가 뒤섞여 힘들어하는 나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미니북의 경우 50가지 테마로 요약정리가 되어있는데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회사나 출퇴근길에도 한번씩 펼쳐 볼 수 있어 유용했다.

 

직딩이라 시간이 없어 매일 조금씩 자투리 시간에 공부를 하는 중인데 이 한권만으로도 꼼꼼하게 공부가 가능해 이번 시험에는 꼭 합격 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