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지 않아 매일 먹고 싶어지는 구움과자
마오 슈엔훼이 지음, 김수정 옮김 / 윌스타일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요새 디저트에 푹 빠져있다. 처음에는 달콤한 케이크나 마카롱 처럼 입에 넣었을때 사르르 녹을정도로 달콤한 디저트를 좋아했다면 요즘은 커피나 차에 어울리는 담백하고 고소한 구움과자류에 빠져있다. 마들렌, 쿠키, 스콘, 파운드케이크와 같이 달지 않고 맛있는 구움과자들에 푹 빠져서 맛있다고 소문난 곳들은 꼭 직접 방문해서 먹어 보고 있다. 여기저기 유명한 맛집의 구움과자들을 먹어보다 최근에는 내가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때 마침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은 정말 다양한 구움과자들의 이야기와 레시피를 상세하게 알려주는데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책이 올컬러 라는 점이다. 구움과자 특유의 노릇한 색감을 사진으로 생생히 볼 수 있어 보기만해도 침이 고일 정도 였다. 레시피도 준비재료부터 하나하나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나같은 초보자에게도 어렵지 않게 느껴졌다. 쿠키는 전에 집에서 몇 번 도전해 본적이 있는데 내가 단순히 구웠던 기본쿠키와 다르게 이 책의 경우 쿠키만 무려 8가지의 다양한 레시피가 소개되어있다. 스콘도 5가지의 레시피가 소개되어있는데 스콘의 세계가 이렇게 다양하다는 점에 새삼 놀랐다.

베이킹의 세계는 어려울거라고 지레짐작하고 겁먹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조금은 구움과자와 가까워진듯한 느낌이 들었고, 나도 제대로 도전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먹기만 했던 구움과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되어 재밌었고 이제 레시피 하나하나 도전해봐야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