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는 못 먹지만, 빵집을 하고 있습니다 - 한남동 글루텐프리 & 비건 빵집 써니브레드 이야기
송성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뉴스를 통해 아주 흥미로운 소식을 접한적이 있다.
한남동 인기 빵집에 들어온 도둑이 돈은 안 훔치고 4시간 동안 빵만 맛있게 먹고 갔다는 뉴스였다. 얼마나 맛있길래 도둑이 그렇게 빵을 먹었던 걸까 너무 궁금했고, 나중에 서울여행을 가면 꼭 가보려고 메모 해 둔 기억이 있다.
그런데 그 빵집 써니브레드의 사장님이 쓴 책이 나왔다니!

제목부터 너무 흥미로워서 책을 읽을 수 밖에 없었다.

 

밀가루는 못 먹지만, 빵집을 하고 있습니다.

 

아니 밀가루를 못먹는데 빵집을 한다고? 이게 말이나 돼? 라고 생각했던 나...
자칭 빵을 사랑하는 빵순이지만 난 정말 빵에 대해 정말 무지했나보다. 요즘 비건도 늘고 있고, 디저트가게에서 종종 글루텐프리제품이라는 표기도 많이 보인다.
써니브레드의 사장님 역시 글루텐 불내증으로 인해 시중 밀가루 빵을 먹지 못해 직접 빵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단순히 좋아하는 일을 넘어서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아 도전하는 사장님의 이야기들은 정말 흥미롭고 즐거웠고, 또 존경스럽기까지 했다.
누구나 좋아하는 일, 꿈꾸는 일 들이 있지만, 그것을 쉽게 실천으로 옮기기는 어렵다. 그런데 그걸 실천하고, 잘 해내기까지 하다니 너무 부러웠다.
나도 빵을 좋아하고 언젠가 나만의 카페 나만의 디저트가게를 운영하고 싶단 작은 꿈이 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내 꿈이 더 커진것만 같다.
그동안 빵에 대해 가지고 있던 호기심이 더 커졌고, 뭔가 제대로 도전해 보고 싶단 생각이 든다.
그리고 꼭 써니브레드에 직접 방문해 사장님의 빵을 맛보고 싶어진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밀가루는못먹지만빵집을하고있습니다 #송성례 #써니브레드 #도둑빵집 #글루텐프리 #채식 #저탄고지 #키토제닉 #비건 #에세이 #에세이추천 #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