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 곁에 두고 싶은 감성 공간 - 내가 사랑한 그곳
장인화 지음 / 책밥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카페를 정말 좋아한다. 고소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도 정말 좋아하지만, 카페라는 공간이 정말 좋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 흘러나오고 커피내리는 소리, 스팀소리가 어우러지는 그 백색 소음을 듣고 있으면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또 집과는 다르게 예쁜 인테리어라 계속 머무르고 싶고, 그냥 카페에 방문하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래서 기분이 울적하거나 리프레시가 필요할때는 특히 내가 좋아하는 동네카페에 자주 간다.

여행을 가서도 내가 제일 중요시하는 것은 커피가 맛있고 특색있는 카페에 가는건데 요새 코로나때문에 카페투어를 하지 못해 너무 속상했었다.
그러던와중 만나게 된 책 Cafe
지금처럼 카페를 자유롭게 갈 수 없을 때 만난 책이라 더 반갑고 소중하게 느껴졌다.

프리랜서 에디터인 작가가 개인적으로 방문해 마음에 들었던 카페들을 정리해두었는데 지역별로 특색있는 카페를 담았다.
몇 곳은 내가 방문해본곳들도 있어 새삼 신기하고 그 곳이 그리웠다.
특히나 내가 정말 좋아하는 우리지역 카페를 발견하고는 너무 벅찼다. 이곳을 나만 좋아하는 건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에 괜히 뿌듯했다.
많은 카페들을 책으로나마 구경하면서 코로나가 끝난뒤 일상으로 돌아가서 나도 이 책에 있는 카페들을 다 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언젠가 나만의 카페를 리스트업해서 나도 작가님처럼 나만의 카페북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읽기만해도 커피향이 솔솔나고 책으로나마 위로가 되는 시간이어서 오래오래 이 책을 들여다 볼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cafe #카페 #곁에두고싶은감성공간 #내가사랑한그곳 #카페투어 #카페여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