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독립플랜 - No 1.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직장생활의 시작, 이직, 커리어독립 준비까지
김경옥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 n년차이지만 아직도 나는 매일 이직을 꿈꾸고 있다. 퇴근 후에 집에 돌아와 피곤한 몸을 이끌고 책상 앞에 앉아 자격을 취득을 위해 인강을 듣고 공부를 하고 나름 열심히 뭔가를 하는 중이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며 스펙을 쌓고 이직준비를 하기란 정말 어렵다. 현재에 만족하지 못해 이직 준비를 하고 있기는 한데 단순히 이직만이 내가 현재 나아가야할 길인지, 직장인이 내가 하고싶던 일이 맞는지... 요새 점점 고민만 늘어가고 너무나 혼란스럽다.
어떻게하면 내 스스로 전문성을 키우고 커리어를 제대로 쌓아 나만의 일, 나만의 꿈을 펼칠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던차에 "커리어독립플랜"을 읽게되었다.
어쩜 이렇게 내가 하던 고민들만 쏙쏙 모아놨는지 읽으면 읽을수록 점차 나의 생각들이 명쾌해지는 것 같았다.
로드맵2 슬기로운직장생활 에서는 직장생활을 하며 공감가는 점들이 정말 많았다. 그때 내가 느꼈던 것들, 부당하고 느꼈던 것들이 그대로 떠오르면서 이 책을 내가 사회초년생일때 만났더라면 정말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리고 나에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로드맵3 이직의 기술은 이직을 꿈꾸는 나에게 구체적인 플랜을 제시해주어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이직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 뭘 해야하는지 이직의 방향성을 어떻게 정해야할지 갈팡질팡하던 나에게 정말 빛과 같았다.
이직을 준비하는 모든 직장인에게 커리어관리와 커리어독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책이라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지금이라도 이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좋았다.
그리고 사회초년생이 되는 동생과 후배들에게 꼭 선물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