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좀 빌려줄래? - 멈출 수 없는 책 읽기의 즐거움
그랜트 스나이더 지음, 홍한결 옮김 / 윌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처럼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특히 도서관에서 빌려보기보다는 직접 구매하고 소장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들었을때 정말 당황스러운 질문이다.
책 좀 빌려 줄래? 책을 빌려준다는 것 어찌보면 간단하고 쉬운 일 일수도 있지만, 책이란게 종이로 만들어져 있고 사람에 따라 읽는 스타일에 따라 책이 망가지기도 쉽다. 나 같은 경우는 책을 정말 소중하게 읽는 편이라 한번읽어도 새책과 같은 상태이고, 그렇게 읽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런데 책을 빌려주었을때 못 돌려 받는 경우는 다반사고, 얼마나 험하게 봤기에 새책이 너덜너덜해져 돌아온 경우도 많았다. 그런 경험을 많이 한 후에는 차라리 책을 빌려주기보다는 아예 선물해주고 내 책을 새로 사버리는 편이 심적으로 편안했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공감 100%를 불러일으키는 책이었다. 카툰으로 이루어진 에세이인데 카툰 하나하나가 정말 흥미롭고 내 이야기 같았다.
가장 공감이 많이 갔던 부분은 초반에 있는 내 책장의 책들 과 독서가의 변천단계였다.
내 책장의 책들의 경우 정말 내 책장을 들여다보는 것처럼 책 덕후들의 책장이 어떠한지를 제대로 보여주었는데 전부 내 책장에 있는 책들이라 너무 흥미로웠다. 어째서인지 세 권이 있는 책은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무난해서 선물용으로 구매했다가 코로나 때문에 요즘 친구들을 만나지 못해 그대로 책장에 있는 책이었고, 친구에게 빌려주고 받지 못한 책, 펴볼 엄두가 안나는 책, 매일 밤 읽다가 잠드는 책 등 정말 흥미로웠다.
또 독서가의 변천 단계의 경우 나는 현재 4단계쯤 온것 같다. 책으로 인간관계를 대신하고 내가 책을 써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지금이 4단계쯤 되는 것 같은데 이 부분도 정말 흥미로웠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가고 흥미로울 책인 것 같고, 두고두고 봐도 새롭게 재미있을 것 같아 당분간 자기전 읽는 책은 바로 이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