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작가가 되겠어, 계속 쓰는 삶을 위해 - 출세욕 먼슬리에세이 2
이주윤 지음 / 드렁큰에디터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도 말한적 없지만, 내겐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다. 아주 어릴적부터 뭔가 적는 걸 좋아했고, 글을 쓰고 읽는 것을 정말 좋아했다. 비록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진 못했지만, 지금도 남몰래 꾸준히 무언가를 쓰고 있는 중에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제목부터 정말 흥미롭고, 눈길이 가는 책이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흥미로운 글이었다. 이미 작가이지만 계속 글을 쓰기 위해 팔리는 작가가 되겠다는 작가님의 이야기를 읽으며,  뭔가 내 마음속에 꼭꼭 숨겨두었던 꿈이 튀어나오는 기분이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술술 읽히는 글을 보며, '아 이런 사람이 작가지 나 같은 사람이 무슨 글이야' 싶다가도, 멋진 작가님의 이야기를 읽으며 뭔가 알 수 없는 용기가 샘솟고 나도 정말 제대로 도전해 볼까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동안 내가 알지 못했던 출판사 이야기들, 실제 작가로서 느낀 현실들을 쭉 읽어나가면서 정말 작가의 삶을 대단하다는 것을 또 한 번 느꼈다. 또 솔직하게 써내려간 글을 읽으며, 나도 언젠가 이런 글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매일 똑같이 평범하게 굴러가던 내 삶에 뭔가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주윤 작가의 출세욕 가득한 에세이를 통해 정말 재밌었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책이 팔리지 않으면 어떤 책이 팔릴까? 앞으로 나올 이주윤 작가님의 책들이 더 기대가 되고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