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심화 (1~3급)
황의방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막연하게 한국사 공부를 해야지 라고 마음만 먹고 있다가 뭔가 동기부여가 필요할 것 같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먹었다.
오랜만에 하는 역사 공부인지라 혼자 하는데 어려움도 있고 뭘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너무 답답했다.
그런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권으로 끝내기를 통해 조금 수월하게 공부를 시작 할 수 있었다.
단원별 기출 분석과 핵심이론으로 무엇이 중요한지 어떤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또 단골키워드 문제로 내가 공부한 부분에 대한 기출을 확실히 분석해낼수 있었다.
그리고 최종모의고사를 통해 마지막까지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해 볼 수 있었고, 시대별 연표와 미니북을 통해 틈틈히 공부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틈새 공부를 할 수 있었다.
올 해 코로나로 인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조금 연기되고 시험체계의 변화도 있었는데 이렇게 혼란스러울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권으로 끝내기 단 한권만으로 시험에 대한 이해와 분석, 기출을 통핸 철저한 대비를 할 수 있어 너무 유익했고, 앞으로 다가올 한능검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혼자서 독학하기에도 무리 없을 정도로 구성이 잘 짜여져 있고, 무엇보다 내가 그동안 깊게 공부해보고 싶었던 우리 나라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어 너무 유익했고, 한능검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