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주끝장 쉬운민법 - 합격플래너 제공, 100% 기출 기반 출제포인트
신대운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올 해 나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자기계발로 무언가 도전해보고 자격증을 취득해보고 싶다고 고민하던 찰나에 우연히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확인하게 되었다. 1년에 한 번 시험이 있지만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어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다. 아무래도 나이를 한살한살 더 먹다보니 미래에 대한 고민을 더 많이하게 되는 것 같다. 공인중개사자격증의 경우 취득해 놓으면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공인중개사 1차와 2차를 동시에 보는데 나는 일단 공인중개사 1차 시험만을 목표로 시작했다. 1차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준비하는데 민법의 경우 양이 많고 생소한 과목이라 조금 두렵기도 했다. 하지만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 1차 시험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해보자 마음먹고 에듀윌 2주끝장 쉬운민법과 함께 공부를 시작해보았다. 너무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이 책의 구성이었다.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게 꼭 나오는 출제포인트를 중심으로 기본틀을 잡을 수 있다.

 

 

방대한 학습범위를 포인트를 중심으로 압축하고, 술술 읽힐 수 있게 판례를 통해 설명한다. 덕분에 흐름에 따라 공부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또 1편이 끝날때마다 기출문제도 함께 구성하고 있어 이론을 바로 적용해볼 수도 있다. 이제 공인중개사 1차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너무 부담이 컸던 과목이 바로 민법이었는데 2주끝장 쉬운민법과 함께 하다보니 민법이 점점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앞으로 남은기간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