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체계도 (스프링) - 최소분량과 최대효율로 세법 과락이 없는 부동산세법 체계도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올 해 나에게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바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다. 정말 지금까지 단 한번도 생각해 본 적 없던 자격증이었는데 뜬끔없지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고 갑작스러운 도전을 하게되었다. 아무래도 요새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들었던 탓인가보다. 나의 미래를 위해 무언가 도전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해보기로 마음먹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를 동시에 보는데 우선 1차 시험을 준비하면서 틈틈히 공인중개사 2차 공부도 함께 해보려고 한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들이 1차 민법과도 연계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아무래도 함께 공부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다. 부동산세법의 경우 출제되는 문제수에 비해 공부해야 할 양이 많아 막막하고, 세목별로 용어와 절차가 비슷해서 헷갈리기 쉽다. 또 세법을 안다고 공부했다고 생각 하지만 막상 문제에 적용하려고 하면 전혀 손을 댈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에듀윌 부동산세법 체계도의 경우 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공부하는데 너무 수월했다.

부동산세법 체계도는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체계도와 세부내용끼리 세목을 정리해놓은 비교체계도가 있고 공부한 내용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빈출지문 핵심채우기라는 구성을 함께 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부동산세법 암기 카드를 따로 준비해두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세법공부를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세법의 경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접하고 실제로 적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준비도 하고 내 스스로 자기계발도 가능해 너무 유용했다. 남은 기간동안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들을 통해 차근차근 공부해 올 해 꼭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