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7일끝장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 10개년 기출분석 및 수학기초개념 수록 / 부록: 무료강의, 오답노트 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7일끝장
이동기 지음 / 에듀윌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요즘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매일 똑같은 일상이 지루하기도 하고, 100세 시대에 내가 영원히 직장생활을 할 수 없단 것도 잘 알기에 많은 고민을 했다.
무엇을 해보면 좋을까 오랜 고민 끝에 노후준비 겸 자기계발로 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준비하기로 마음먹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니 매년 1회 시험이 있다고 해 31회 공인중개사 1차를 대비해 천천히 준비중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1차 부동산학개론부터 시작했는데 의외로 어렵지 않아 재밌게 공부중이다.
아무래도 전공인 경제학과 맞닿아 있는 부분이 많아서 인지 익숙하고 이해가 쉬운편이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 마음이 급해서 인지 이론공부를 하며 기출문제도 풀어보는중인데 생각보다 계산문제의 비중이 높아 당황했다. 부동산학개론 40문제 중 9문제 정도가 계산문제라고 하니 꼼꼼하게 챙겨서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에듀윌의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의 경우 한권으로도 계산문제 공부가 가능하도록 짜임새 있고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10개년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된 빈출포인트를 중심으로 대표문제의 개념을 익히고 문제풀이가 가능하도록 상세한 해설이 되어있다. 또 대표문제의 개념을 익힌후 변형문제도 접해 볼 수 있도록 응용문제를 함께 구성하고 있어 배운 개념을 바로바로 문제에 적용이 가능하다

 

워낙 구성이 좋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 에듀윌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 1권만으로도 계산문제를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문제풀이를 해보았는데 개념별로 정리되어 있어 그자리에서 개념을 익히고 바로 문제풀이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1차 시험이 부동산학개론만 있는게 아니라 이 과목 말고도 공부해야 할 양이 많은데 계산문제를 이렇게 한권으로 해결해주니 너무 유용한 책 인 것 같다. 21가지 출제포인트를 정확히 정리하고 이해한다면 부동산학개론의 과락은 면할 수 있을 것 같고 고득점도 노려볼만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시험일정이 많이 남아있지만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꼭 좋은 성과를 이루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