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확행 : 직무적성.자소서.인적성시험.면접 합격 비법
김장수.서영우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를 이제야 만났다. 이 책을 대학졸업반이던 때에 만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지금도 늦지 않았다. 이직은 준비하는 지금도 너무나 간절한 책이니까!

이 책은 챕터별로 친절하게 취업의 길을 안내한다. 직무설정, 직무분석, 자기소개서, 면접 순으로 상세하게 설명해주는데 내용이 Q&A 형식으로 기술되어 있어 술술 잘 읽힌다. 또 챕터별로 마지막에는 부록이 있는데 이것또한 유용하다. 먼저 취업한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해주기 때문에 더 현실적이고, 마음에 와닿는 이야기들이 많다.

나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챕터가 너무 좋았는데 취준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놓았다. 나역시 수많은 자소서를 써온 경험은 있지만 어떠한 피드백을 받아 본 적이 없었기에 왜 내 자소서가 문제인지 알아차리기 어려웠는데 이 책을 통해 나름 스스로 답을 찾아 낼 수 있었다.

마지막에는 면접대응전략이 상세히 나와있는데 면접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어떠한 관점에서 면접준비를 해야하는지 제대로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이직준비에 지쳐 잠시 열정이 식었었던 내 자신을 반성하고 되돌아 볼 수 있었고, 다시 화이팅 넘치는 내 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 이제 다시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취확행과 도전하려한다. 책제목처럼 나도 취업합격 후 확실한 행복은 만끽하는 날이 오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