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의 꽃이었으면
류인호 지음 / 이노북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나의 마음을 감정을 촉촉하게 만들어준 책 "내가 너의 꽃이었으면"
책도 표지에서부터 이 책이 어떤 책인지 확연하게 드러낸다.
책을 읽기전에는 베낭을 메고 여행을 떠나는 청년만 보였는데 다 읽고 나니 이 청년이 작가였다는 것도, 청년의 손에 꽃이 있다는 것도 보인다.
그리고 책을 덮고나니 뒷표지에 청년이 마음에 품고 있는 여인의 뒷모습도 보인다.
이렇게 책을 함축적으로 잘 표현해낸 표지라니...
책을 다 읽고나서야 보인 앞 표지와 뒷 표지의 연관성이 너무나 신기했다.

작가가 한사람을 마음에 품고 1년여간의 여행을 떠났다.
사랑하지만 자신의 꿈이기에 어쩔수없이 떠나야하는 그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여행하는 동안 만난 수 많은 인연들, 그리고 가슴에 품은 사랑에 관해 써내려갔다.
마치 누군가의 일기장을 들여다 본 기분이라 마음이 간질간질하고, 설레였다.
또 함께 있는 사진들을 보며 글을 읽다보니 마치 내가 여행을 떠난 것처럼 생생하게 느껴지고, 글을 써내려간 그 순간의 감정까지 전달되는 기분이었다.
그리고 마침내 책의 말미에 그들의 사랑이 어찌 되었는지 한장의 사진으로 확인한 순간 마치 내 일처럼 너무 기쁘고 나도 몰래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다.

그 때 알았다. 이 책이 작가의 기록이자 사랑의 세레나데라는 것을.
정말 멋진 책 이었고, 신선했다.
여행과 사랑이 이렇게 새롭게 표현될 수도 있구나.
그리고 꿈을 향해 사랑을 향해 도전하고 달려가는 작가의 모습이 너무나 멋졌다.
나라면 쉽게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을 일들을 해낸 걸 보며 새삼 부럽고 나도 내 꿈을 향해 도전해봐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