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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 국어 문법 1권 : 단어 - 초등6 ~ 중2 ㅣ 기적의 국어 문법 1
권민희.엄은경 지음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 국어 고학년이 되고 중학생이 되면 국어가 어려워져서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국어 문법 길벗스쿨로 하루2장 개념을 익히며 공부했어요.
독서가 중요하지만 독서를 바탕으로 실력 다질 수 있는 건 바로 문법이라 개념부터 확실히 공부할 수 있도록 선택했어요.
왜? 국어 문법을 공부해야 하나? 라고 묻는다면....
국어 사용에 필요한 지식을 얻고 올바르게 국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우리가 상황과 목적에 맞게 의사를 명확히 표현하고 다른 사람이 표현한 단어나 문장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지요.
특히나 문법 공부가 언어 현상을 과학적으로 탑구하는 습관을 길러준다는 사실도 잊지마세요.
개념을 명학화게 익혀 중학교 국어 학습에 대비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는 지식을 담은 기적이 국어 문법 입니다.
개념 및 원리를 이해하고
용어를 정리하고 확인해보며
평가를 통해 확인하고,
문법 요소를 실생활에 적용하여 이해하며
종합 문제 풀이 및 요점 정리까지 꼼꼼히 따지며 공부한다면
중학 국어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동음이의어와 다의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동음이의어 : 말 소린ㄴ 같지만 의미가 전혀 다른 단어
다의어: 하나의 단어가 두 가지 이상의 의미로 쓰이되 그 의미가 서로 관련인는 단어라고 해요.
예시로 보이는 야! 배다 라는 말속에 떠오르는 것을 살펴보면 먹는 배, 사람 배, 타는 배가 있죠.
이렇게 소리는 같지만 그 의미가 전혀 다른 뜻을 가지는 단어가 바로 동음이의어
하루 종일 비가 내렸다.
비로 마당을 쓸었다.
에서 위의 비는 기후 현상을 말하고 아래의 비는 빗자루(청소도구)를 뜻한다.
종이를 세다 (사물의 수를 헤아리다)
기운이 무척 세다 (힘이 많다)
다의어의 예를 들면..
내 손은 정말 작고 귀엽구나! (사람의 신체부위)
고모가 손에 반지를 끼었다 (손가락이란 의미)
손이 부족한 농촌에서 사람을 구합니다. (일손)
하나의 단어가 여러개의 의미로 쓰이지만 결국 손이란 의미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다의어를 말해요.
국어 문법 이런 내용을 좀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기에 어휘력도 향상된답니다.
종합평가까지 이루어지면
단어의 의미관계 1단원의 요점정리를 볼 수 있어요.
길벗스쿨 기적의 국어 문법 1단원 유의어, 반의어, 상의어, 하의어, 동음이의어, 다의어
아이가 꾸준히 그 의미를 오래 기억해주길 바라게 됩니다.
많이 어려워지는 중학 국어 기초 문법을 배우며 이해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