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게 나답게 세계시민 시리즈 1~3 세트 - 소중한 나 / 힘이 되는 친구들 / 함께하는 지구마을
맑은물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크게 나답게 세계시민 시리즈>로 3권을 만나보았어요.


1권, '소중한 나'는 나에 대해서 바르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나이가 먹고 사회에 나가서도 남들과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 받는 경우가 많아요.

나는 다른 사람들과 달라도 그 자체로 고유한 존재라는 걸 인정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아이들 눈높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간과하고 있는 나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이야기를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여전히 감정과 욕구를 표현하는 게 서툰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가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2권, '힘이 되는 친구들' 에서는 나 에서 한발 더 나아가 누군가와 연결된 나를 

살펴보는 책이었습니다.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함께 해서 달라지는 것들을 집중 조명했어요.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라는 이름으로 배려를 잃어버린 어른들에게

어떻게 함께 사회를 꾸려 나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서로를 이해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해 보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3권, '함께하는 지구마을'에서는 세계화가 되면서 좋은 점과 나쁜점에 대해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인터넷과 기술이 발달하면서 어디에 있어도 쉽게 연결될 수 있는 점이

때로는 좋기도 하고 때로는 해롭기도 한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또 진정한 세계시만은 다른 나라에 대해서 궁금해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한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혼자 살 수 없는 세상, 서로가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마음을 기울여야 한다는 메세지가 따뜻하게 느껴졌어요, 아울러 다른나라에 관한 정보들은

어른들에게도 상식면에서 도움이 되는 지식들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알려주기 쉽게 풀어서 쓴 책이지만,

너무 당연한 사실을 가끔을 잊고 살아가는 어른들에게도

엄청나게 유익한 정보와 지혜를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또 하나 좋았던 점은 3권의 책이 점차 개념을 확장해 나가는 개념이라서

유기적으로 연결된 나와 너, 세계 전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