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탐험가다 - 세상을 발견한 놀라운 여성 14인의 도전과 모험
카리 허버트 지음, 홍민선 옮김 / 부키니스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 탐험가라고 하면 으레 건장한 남자를 떠올릴테지만,

무려 14명의 여성 탐험가를 바라보며 또다른 탐험가의 면모를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분야에서 탐험을 하고 놀라울 만큼의 성과를 낸 14인은

지금 마흔을 바라보며 달리고 있는 나에게도 큰 귀감이 되었다.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하고 스스로 답을 찾고

계획을 하고, 지도를 보되 지도를 넘어설 마음을 갖고

용감하게 순조롭게 나아가고

눈과 귀는 번쩍 쫑긋, 모험으로 나만의 길을 찾아가라는 메세지가

나도 탐험가가 될 수 있구나. 어쩌면 지금 탐험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도 들게 했다.

그리고 마지막 구절, 집으로 돌아와 당신의 이야기를 꼭 들려 주어라는 말도

언젠가 나의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는 소망을 현실로 그려보게끔 하는 한마디였다.


우리 모두는 탐험가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편견을 버리고 어려움을 뛰어넘는 이야기가 귀감이 되겠지만, 어려운 세상을 헉헉 헤쳐나가는 어른들에게도 마음을 울릴 우리의 멘토들이 대거 등장한다.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는 책!


#우리는탐험가다 #부키니스트 #탐험가선언문 #나도탐험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