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바이벌 뚜식탈출 2 - 왠지 특별한 녀석들 ㅣ 서바이벌 뚜식탈출 2
서후 지음, 김기수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뚜식이 패밀리와 같이 떠나는 안전 상식♡♡
생각만 해도 재밌지 않나요~~
뚜식이의 캐릭터를 잘 모르던 저에게 아이는 뚜식이가 나오는 학습 만화를 거론하며 알려 주었어요.
의외로 뚜식이 패밀리가 나오는 책들 덕분에 알게 되는 기본 상식과 지식이 많았어요.

다 알고 있어도 막상 안전에 대한 것을 묻게 된다면 긴가민가 하는 것들이 의외로 많아요.
아이들에게는 친근한 캐릭터가 알려준다면 더 쉽게 이해하고 머릿속에 각인될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이 책을 넘기게 되었어요.
한 권으로 익히는 슬기로운 안전 생활!
모두 즐길 준비가 됐나요?
남자아이를 키우는 저희 집은 제가 매일 하는 잔소리보다는 뚜식이가 알려 주는 안전한 생활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아 뚜식이를 의지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어 보았어요.

2권에 나온 안전 상식과 관련된 대표적인 기호는 본 적이 있지만, 정확한 의미를 책을 읽고 배우게 되었다는 어린이예요.

서바이벌 뚜식탈출 2권에서는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 스토킹, 층간 소음, 당근 거래 등 위의 세 가지만 보아도 흔히 겪을 수 있는 일들이라 쉽게 공감된다는 사실이에요.
뚜식이 패밀리들이 직접 상황에 맞닥뜨려 겪는 일이라 안전 꿀팁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요.

뚜식이 패밀리들이 은근 웃음 코드가 있어서 읽는 동안 입꼬리가 올라가게끔 하는 요소들이 곳곳에 있어서 재밌어요.

뚜식이가 콕콕 짚어 알려 주는 안전 상식은 앞의 내용을 요점 정리하는 식으로 되어있어 일목요연하게 한눈에 읽을 수 있어요.
학습 만화라고만 유머만 있다 생각지 말고 읽고서 알아야 할 유의 사항을 정리한 것이므로 이 부분만큼은 필히 집중해서 읽고 넘어갔으면 해요.
안전은 내가 먼저 주의하고 나 자신을 지켜야 하는 것으로 남이 해주는 것이 아니라고 아이에게 늘 말하게 돼요.
<서바이벌 뚜식탈출 2: 왠지 특별한 녀석들>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학교
생활은 물론 일상생활까지 대처할 수 있는 집중력을 발휘하기 바라는 마음에 어린이들에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