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5 - 눈사태를 일으킨 범인 찾기 사이다 탐정 5
백명식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 많이 듣게 되는 지구촌 이슈 중 하나인 " 기후 변화 " 문제로 인해 매체나 도서 등 여러 곳에서 심각성을 알려 주고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우리가 마시는 사이다는 마셨을 때  입안에서 톡 쏘는 탄산이 시원하게 목을 타고 넘어가는 느낌처럼 <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 또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 주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와이즈만 BOOKS의 신간은 언제나 아이에게 책을 읽고 싶어 하는 강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딱 좋은 안성맞춤의 책이에요. 

<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 시리즈의 최대 장점은 우리 아이들이 배우는 과학 교과 연계랑 관련이 있어서 과학을 어려워하거나 하는 아이들에게 쉽게 접할 수 있게 만화와 줄글이 같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앉은 자리에서 집중해서 볼 수 있어요.

읽고자 하는 재미와 더불어 지식을 같이 쌓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아이들에게 적극 권하고자 싶은 믿고 신뢰하는 책 중 하나예요. (물론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엄지 척)



하교를 마치고 온 저희 집 어린이는 사이다 탐정을 포함한 등장인물들이 정감 있는 동물들이라며 독서를 하기 시작했어요. ​​



헬스푸드시에 찾아온 겨울을 맞이하여 스키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어요. 작년에는 폭설 올해는 눈이 많이 오는 예측이 빗나가서 봉이의 기발한 특수 장치의 도움을 받아 새하얀 눈을 보게 됩니다.

갑자기 일어난 눈보라에 이은 눈사태까지 사이다 탐정과 버거는 고군분투합니다.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누가? 일부러?
헬스푸드시 스키 대회는 잘 마무리가 되고 사건은 해결될까요?

궁금하시죠~~ 내용은 책으로 확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사러 서점으로 달려가 봅시다.

날씨와 우리 생활, 계절의 변화라는 교과의 부분들을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설명을 해주고 가르쳐 주니 과학 동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읽고 난 소감을 물어보았습니다.

​"사이다 탐정은 문제를 풀 수 있을 만큼 지식이 많아서 나도 탐정처럼 많이 아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기후 위기가 오기 전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해야 해요. 자연재해에 대처해야지.
지구와 기후 변화에 배워야겠네.
그럼 나도 커서 탐정을 할까? "

다소 엉뚱한 대답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둘이서 기후 변화를 멈추려는 노력에 참여하기로 했답니다. 무엇보다도 자연 보호하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에 오늘부터 실천하기로 했어요.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이 5편이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못 읽어본 시리즈도 이번을 계기로 아이와 함께 읽어 보기로 했답니다.

기후 변화를 걱정하는 사이다 탐정의 마음으로 우리의 미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았음 합니다.



<와이즈만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