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수수께끼 아일랜드 2 - 과학*상식*코믹 무한의 계단 수수께끼 아일랜드 2
한바리 지음, 세이 그림, 무한의 계단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을 하는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무한의 계단
게임을 전혀 안 하고 모르는 저는 아이 덕분에 이 게임의 이름을 알게 되었다는 사실요. 그만큼 무한의 계단은 인기가 많은 게임 중 하나라는 거겠죠.

무한의 계단 시리즈는 방대하게 나오고 있지만 단연코 < 무한의 계단 수수께끼 아일랜드 > 시리즈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잘 가지고 있는 책이에요.

1편에 이어 한이와 단이 그리고 AI 알파의 버그로 만들어진 귀여운 펫 피니가 알파가 만든 메타버스라는 공간으로 이동하며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오메가 코인을 획득하면 만들어진 메타버스는 사라지고 납치되었던 이들은 원래 살던 곳으로 돌아간답니다.

4개의 에피소드는 과연 무엇일까요?
궁금하시죠?? 서점으로 고고씽~~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 용어들이 게임에 같이 접해지니 어린아이들도 금방 그 뜻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알파의 계획을 알아차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또한 수수께끼를 풀면서 다음 세계로 전진합니다.

무한 격투 대회에서는 여러 대결도 있지만 태권 소녀와의 대결도 있으니 기대해 보세요.

단이의 박학다식한 면과 한이의 순발력 있는 기지가 서로 환상적인 팀워크를 이루며 문제 풀이에 성공 요인인 것 같습니다.
(너무 매력적이고 귀여운 캐릭터들이에요)

1개의 에피소드가 끝날 때엔 수수께끼에 대한 궁금증과 알쏭달쏭 한 지구의 수수께끼를 전달해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과학적인 부분과 상식적인 부분을 자연스레 가르쳐 주는 깨알 코너가 있으니깐 읽고 지나가면 과학 상식이 조금은 생긴 거 같은 지식인의 면모를 살짝 뽐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 어린이는 책에 나온 수수께끼를 저에게 내면서 저녁 독서 시간에 이 책을 잘 활용하였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과학을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과학 자체가 어떻게 보면 어렵고 난해한 과목이란 생각이 조금 들 때가 있었는데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는 부분과 지식이 함께 곁들어진 학습 만화라고 하면 읽어봐도 괜찮을 듯합니다.

한이와 단이 그리고 피니가 다음엔 어떤 새로운 메타버스로 향할지 또 AI 알파의 계획에 잘 대처할지 벌써부터 3편이 기다려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