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기계발책 권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내용이 너무 좋아서 업종불문하고 활용할

있는 내용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라서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깝더라구요.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배가 됐습니다

제목만 본다면 의아해 하실 분들이 제법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마케팅 관련된 일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야 유용하겠지만 이게 일반인들에게

필요할까 싶을 테니까요.

하지만, 생각의 범위를 조금만 넓히신다면

제가 책을 자기계발책 으로 추천했는지

어렵지 않게 이해 하실 있을 거에요.

검색을 잘한다는 메가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이 출중하다는 것과 연결되고 이는 

업종에 따라서 적용하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할 밖에 없는

요소이기 때문이죠.


 


예컨대 공무원이나, 회사원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이라고 봅시다.

지시되는 업무들의 속성은 일반적으로

자료 조사 정리 보고서 작성을 내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색을 통해 관련된 정보를 찾아내서

조사를 훌륭하게 한다면 정리화 보고서

작성은 식은 먹기겠죠?

책은 어떻게 어떻게 하라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다만, 키워드를 통해서 내가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책인거죠.

쉽게 말해서 자기계발책이 있는 

이유는 고기를 잡아 주는게 아니라 고기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책의 구성은 5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동안 읽었던 책들 중에서는 일목요연하게

목차구성이 되어 있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1장에서는 시장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다른 말로 하면 정보수집, 데이터가 필요한

이유라고도 있겠죠?

보통 책이 장을 읽고나면 느낌이 옵니다.

지루하게 읽혀질 , 빠르게 읽혀질 .

책은 1장을 숨에 읽어 버렸습니다.


2 부터는 읽으면서 책의 판매량을 

걱정하게 되었는데요.

내용이 너무 유익해서 저만 알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기 때문이죠.

저자분에게는 죄송스럽지만 저만 생각한다면

책의 판매량이 많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농담입니다. ^^)


장마다 정말 하나도 놓을 내용이 없어요.

시간이 없어서 미루다가 읽게 되었는데

펼친 순간 순식간에 읽어 버렸습니다.

제가 원했던, 제가 찾던 내용들이 가득했고

미사여구 떼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만

담겨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이트로 읽은 것이 아닌 좋은 내용은

앞으로 가서 다시 읽기도 했는데도 불구하고

야밤에 읽어 버릴 정도로 유익했습니다.


구글트렌드, 데이터랩, 소머즈, 딥서치, 

국가통계포털, 랭키닷컴 등등 정보를 찾고

데이터를 수집할 있는 무료 플랫폼이

이렇게 많이 있었다는 처음 알았습니다.

많은 정보들을 누군가는 그동안 무기처럼

사용해 왔을텐데 분들에게는 책의

출간이 마냥 반갑지는 않을 같습니다.

시각화 자료나 데이터 수집 폼을 어디서 

만드는건지 정말 궁금했는데 책을 통해

갈증을 완벽히 해소할 있었습니다.


단순히 이렇게해라 저렇게해라 일러주는

책이 훌륭한 자기계발책일까요?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생각에는

정답이 없는 세상 속에서 정답을 찾는 것은

어쩌면 쉽게 가고 싶은 욕심에서 우러나오는

생각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기계발책은 실용적이어야 합니다.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배가 됐습니다

책과 같이 스스로 나아갈 있도록 문제를

해결할 있도록 도구를 쥐어주는 책이 

넓은 의미로 진정한 자기계발책이 아닐까요.

모든 분야에 적용할 있는 자기계발책

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배가 됐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시간되시는 분들은 서점에 

가셔서 가볍게 훑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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