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목욕탕에서 내친구 작은거인 50
박현숙 지음, 심윤정 그림 / 국민서관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목욕탕에서는 그림이 참 마음에 들었던 책이었어요

귀여운 여자아이의 표정이 참 각렬하면서도 아이들의 시각에 고정될듯 싶었어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너무 재미있게 읽을 수있는 글밥과 내용이었네요

제 생각엔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동화로 쓰지 않았나 싶어요

주인공 이름은 나도야 에요 .

나도야는 1학년떄 할머니 선생님이 담임이어서 2학년때는 멋진 남자 선생님이길 바랬는데 .. 뚱뚱 하고 나이도 많은 아줌마 선생님이 담임이 되어 정말 마음에 들지않았지요

그런데 친구일기를 베껴 쓰면서  선생님에게 호되게 혼나고 나서 더운 선생님이 싫었어요

그래서 꽤병을 부리고 학교에 안가게 되고 대신 고모와 함께 목욕탕에 가게되지요

그런데 목욕탕에 선생님을 만나게 된거에요

선생님에게 알들키기 위해서 이리저리 요리조리 피해다니는 나도야...

참 아이답고 귀엽더라구요

공란한 상황에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게 되고 선생님이 달리 보이기 시작하죠 ㅎㅎ

 

그런데 선샌님은 다알고 있었어요 .. 나도야가 선생님을 피해서 요리조리 도망다닌것을 ..

선생님은 나도야의 머리도 이쁘게 묶어주시고 나도야는 선생님에게 반하게돼요

그리고 선생님과 서로 비밀을 공유하면서 친해지게 되는거에요

 저학년 아이들에게 있어 비밀이 있다는것을 친하다는 증거라고 하네요 ㅎㅎㅎ

사실적이면서  누구나 한번 쯤 목욕탕에서 있었을 법한 그런 이야기들이 어린시절 에 저도 목욕탕에서 겪었던 일을 생각하게 만들더라구요

저희때는 초등학생 1학년남자아이들도 목욕탕에 데리고왔었잖아요 

그때 얼마나 같은 반 친구 만나지 않을까 노심 초사했는지 ..

요즘은 목욕탕을 잘 안가지만 혹시 가게돼면 아이학교 학부모를 만나지는 않을까 싶어 노심 초사 한답니다 ..ㅎㅎ 

저희 딸은 5학년인데 친구들 만날까봐 목욕탕을 가면 항상 입구 문을 열고 빼꼼히 고개만 내밀고 목욕탕 내부를 스캔 하고나서 들어간답니다 ..

다행히도 아직까지 저도 딸도 아는사람들을 목욕탕에서  만나지는 않았어요  

참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동화였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