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신판 How so? 지식똑똑과학탐구[2024년 개정판]하우소 교과융합 과학탐구 - 전60권(본책58권+특별부록2권)
헤르만헤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가지리 않고 보는편이지만 유독 학습만화는 아이들에게 추천하지않았었다 .

그런데   how  so 교과 융합과학탐구는 달랐다 ..

힘과 마찰력  읽기도 어렵고 설명하기도 참 어려운 제목이다 .

하지만 how so 과학탐구로  접해보니  뒷통수를 맞은 느낌이었다 .

아이가 엄청 재미있다고  했을때 학습만화라 내용이 재미 위주고 부실할거라고 수박겉 할기 식일거라고  생각했었는데 ..

 

힘과 마찰력에 대한 과학 지식 뿐만 아니라 어떻게 우리 생활에 사용 이되는지 ..그리고 예전에는 어떻게 사용했는지 .. 또 앞으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게다가 음악과  예술과 관련지어 힘과 마찰력의 응용까지 살펴 볼수있도록 되어있었다 ..

실사도 많이 첨 부되어있어서  전체적으로는 학습만화이지만 그 이면에는 학습백과 느낌이 녹아 있을 정도였다    힘과 마찰력 ..너 무궁무진하구나 ..

 

융합 q&a 로 독후 활동 까지 할수있도록 되어있었다

물론 교과 와 연계가 되어있기때문에 교과 연계표까지 실려있다

교과서에서 나오는 싸이언스 공부방 부분에서  요약정리 해놓은 부분도 너무 이해 하기 쉽도록 잘 정리 되어있었다  .. 만화읽고 쉬었다가는 느낌 이랄까?

  

힘과 마찰력 우리 일상생활을 예로 들어 생각해보니 정말 많이 응용되고있고 앞으로도 여러방면으로 응용 가능 할거같았다 ..아이와 함께 독후 활동으로 힘과 마찰력을 이용한 놀이 기구를 생각해 보고 이야기 를 나눠 보았다 .. 아이가 많이 알아가는것 같아서 무척 뿌듯했다

 

혈액과 혈액형 은 내가 중학교때 배웠던 내용까지 나와있을정도록 세밀하고 구성이 참 치밀했다

그이면에는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구성이되어있다

외계인과 의 우연한 만남으로 인해 주인공들은 과거의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이 혈액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또 혈액을 이용해 어떻게 병을 치료했는지 .. 혈액과 혈액형을 역사와 그리고  우리의 일상생활과 연계해서  이야기를해준다 .

우리가 상처가 났을때 피가 멈추는 원리도  무척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다

눈으로 먼저 보고 생각 하게 되니 .. 더 효율적일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우리 일상생회속에서 혈액과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나 사자성어 소설.. 사회현상 ..등을 알려주면서 또 예술과 관련지어 읽는 이가  생각해 볼수있도록 구성 되어있었다

 

융합 싸이언스 부분에서는 혈액과 혈액형을 중심으로  과학 .역사 . 생활 .예술 .사회, 일상생활등을 연계하여 차의적인 융합적 사고가 생길수있도록 구성되어있는 점이 참 놀라웠다 ..

 

남자아이들 에게 정말 인기가 많을것같았다 ..

재미있는건 소의 혈액형이 12가지나 된다고한다 ..이런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생소한 부분까지 잡아주니 .. 학습만화도 요즘은 추천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지루하지않도록 각권이 하나의 큰틀에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법한 작은 사건 사고로 문제 해결이 되고 그안에서 지식을 습득할수있는 방법이다 .

그리고 마지막부분에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수록해서 알기쉽게 연계해 놓았다 ..

혈액과 혈액형은 정말 알수록 신기하단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학습만화가 이렇게 마음에 들었던 적은 없었던 거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