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의 디테일 - 위대한 변화를 만드는 사소한 행동 설계
BJ 포그 지음, 김미정 옮김 / 흐름출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은 우리의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줍니다. 하지만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쉽지 않다는 인식이 머릿 속에 박혀있으니 시작도 쉽지 않습니다. 뭔가 대단하고 거창한 것을 해야한다는 부담이 있죠.


하지만 위대한 변화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세상을 뒤흔드는 거대한 변화의 시작도 알고보면 별 것 아닌, 아주 사소한 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소하지만 사소하지 않은 일들이 켜켜히 쌓이면 우리의 일상, 사업, 인간관계, 부와 성공에 대한 모든 공식들이 바뀝니다. 그래서 부자들의 행동엔 특별함이 숨어 있습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아주 소소하고 사소하지만, 삶을 변화시키는 그들만의 작은 습관이 있습니다.

이 책은 행동과학, 습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자는 인간의 행동에 대한 연구를 오랫동안 해왔으며 굉장히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인간의 행동이 어떻게 구성되어지며 어떤 행동들이 인간의 뇌를 변화시키는지 알려줍니다.


보통 이런 책들은 굉장히 어려운 용어들이 가득하고, 평생 읽어볼 일이 없는 논문이나 학술지에 실린 글들이 인용된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 책 안에 있는 사례들은 우리가 흔히 겪는 문제들, 주변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일상적인 상황들에서 작은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나름 재미있게 풀어냅니다.


읽다보니 정말 도움 되는 구절들이 많아 (책에 낙서는 하기 싫어) 포스트잇에 메모하며 정말 진지하게 정독하며 읽었습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드는 도중에 인간의 습관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좋은 습관을 몸에 익히고자 습관 만들기에 관련된 책들을 굉장히 많이 읽었습니다.


이 책은 습관이 만들어지는 다양한 모형도 소개되어 있고, 나의 일상 속에 습관을 끼워넣는 꿀팁, 거기에 삶에 좋은 자극을 주는 좋은 구절들오 많이 있습니다. 인간행동유형에 관한 다소 딱딱한 책이지만 이 책은 동기부여에 관한 책이며, 일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자기계발서이기도 하네요.


좋은 책으로 많은 깨우침을 얻어 매우 기쁩니다. 왜 나는 매번 실행과 포기를 반복하는가가 궁금하신 분들, 자책하는 습관 대신 작은 습관으로 일상을 생산적으로 바꿔보고 싶은 분들에게 완전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