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사고법 - 나폴레온 힐, 100년을 관통하는 성공 철학
나폴레온 힐 지음, 김정혜 옮김 / 흐름출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나폴레온 힐, 세상을 떠난 지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자기계발과 성공학의 아이콘으로 통한다. 1908년 신출내기 기자 시절에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 ‘보통 사람들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인생의 법칙을 완성해달라’는 제안을 받고 세계 최대 거부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 법칙을 연구했다. 이를 바탕으로 수많은 명저를 저술하고 다양한 강연을 펼치며 많은 이들의 삶을 변화시켰고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성공학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즈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으며, 1970년 88세의 일기로 생을 마쳤다. 


책은 1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은 사회적 유전 & 신체 DNA, 자기 암시, 암시, 보복의 법칙, 정신, 자신감, 환경과 습관, 기억력, 마르쿠스 안토니우스의 연설, 이성적 사고 vs. 군중 심리, 보상의 법칙, 황금률에 대해 이야기한다. 구성에서도 볼 수 있듯이 책은 성공적인 삶을 위한 인생 법칙의 많은 부분을 ‘정신’에 할애한다. 저자는 성공을 위해선 자기 자신이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적인 사고방식 그리고 타인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를 갖추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일반적인 자기 계발서와는 조금 다른 구성을 가졌다. 목표를 정하는 방법이나 시간을 관리하는 법 또는 부자들만의 경제적 사고 방식은 언급되지 않는다. 그보다는 성공한 사람들의 인격에 대해 언급하고 이를 갖추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하는 정신은 일반적으로 정의되는 인격자의 그것과 동일하다. 편협함, 이기심, 탐욕, 사소한 질투를 초월하고 악을 선으로, 원수를 은혜로 갚는다. 훌륭한 인격과 성공이 무슨 상관이 있나 싶지만 저자는 ‘보복의 법칙’ 과 ‘보상의 법칙’ 이 세상의 진리임을 강조한다.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종교 서적을 읽는듯한 느낌이 들기까지 하지만 틀린 말은 하나도 없다. 성공을 위해선 타인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고 이를 위해선 타인을 끌어들이는 힘이 필요하다. 자신감있고 긍정적이며 타인을 배려한다면 주변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건 시간 문제일 것이다. 


혼자만의 힘으로는 이루기 힘들만큼의 큰 성공을 목표한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부문의 지식이 필요하겠지만 자기 스스로를 다스리고 타인과 함께하는 법이 무엇보다 기본이 되어야할 것이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