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B면은 무엇인가요? - B면을 본업에 살리는 방법
덴츠 B팀 지음, 서하나 옮김 / 블루랍스터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덴츠B팀 #당신의B면은무엇인가요? #BLUELABSTER #블루랍스터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덴츠 B팀, 광고 회사 덴츠에 속해있는 특수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A면인 광고 분야 외에 개인적인 활동, 취미, 이전 직업 등 개인적인 B면을 가진 직원이 모여 조직되었으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안적 접근 방식'을 사회와 기업에 제안한다. 

“일하면서 자기다움을 지키는 회사와 나의 본격 협업 프로젝트", 매력적인 프로젝트다. 특히나 생계를 위해 하루 하루를 버틴다는 느낌으로 출근하고 있다면 더욱더 매력적일 것이다. 책은 덴츠 B 팀이 일하는 특별한 방식과 이를 통해 이룬 성과를 언급하며 자신의 B 면을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언급한다. 0장. 덴츠 B 팀으로의 초대,  핵심은 개인의 B 면을 이용해서 리서치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0 으로 만드는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관한 정보는 직접 보고 들은 생생하고 밀도 높은 정보이기에 듣는 사람에게도 영감을 준다. 2장. 누구에게나 B 면은 있다., 개인활동, 취미, 학교 전공, 이전 직장, 성장 배경 등, 나를 다시 한번 꼼꼼히 들여다보자. 2장 B면 키우기는 현재 진행 중., 꾸준히 시간을 투자한다. “무언가를 키우는데는, 그것이 식물이든 B면이든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3 - 5장 B팀을 위한 방법론을 다룬다.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산다면 어떨까? 좋아하는 일도 생계가 되면 싫어진다던데, 그래도 왠지 꿈만 같을꺼 같다. 덴츠 B팀의 A 면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기에 좋은 “광고” 라는 점이 B 면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고 생각하지만 그점을 차지하더라도 개인의 경력과 인생의 폭을 넓히고 개인적인 즐거움이 회사의 인정을 받을수 있다는 면에서 눈여겨볼만한 제안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이든 조직이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새로운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B면이 이를 가능케 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