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더퀘스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이 책의 포인트는 바로 일러스트이다. 일러스트를 통해서 독자가 마케팅에 대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렇다고 해서 책의 내용이 가볍지만은 않다. 표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이 책에는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의 목적은 마케팅을 전혀 배우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책의 일러스트와 대화를 통해 마케팅이란 것이 어떤 것이고, 마케팅의  전반에 대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에 있다. 


이 책은 먼저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보통 사람들은 마케팅이라면 ‘판매’라고 단순히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명확히 한다. 마케팅이란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며, 판매는 마케팅의 한 영역에 불과한 것을 알려준다. 이렇게 Chapter 1의 첫 번째 글에서 마케팅에 대한 정의로 시작한 책은 Chapter 9까지 마케팅 전영역을 다룬다.


Chapter 1 마케팅, 왜 필요할까?

Chapter 2 마케팅의 기본 / 기본적인 용어 및 마케팅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Chapter 3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사고법

Chapter 4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이론

Chapter 5 최신 마케팅 이론

Chapter 6 잘 나가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①

Chapter 7 IT/소셜미디어 마케팅

Chapter 8 잘 나가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②

Chapter 9 서비스 마케팅과 다이렉트 마케팅


다양한 마케팅 개념과 수많은 용어들이 등장하지만 책 한 권을 읽는 것에는 두 시간 정도가 걸렸다. 

다루어지는 용어들은 보기만 해도 머리가 아프다. 몇 개만 아래에 적어보면 다음과 같다. 


---

STP, 4P(MM) 프레임워크SWOT 분석, 3C 분석, 코틀러의 시장지위에 따른 마케팅 전략, DAGMAR 이론, 홀리스틱 마케팅, 하워드-세스 모델, 트리플 미디어, AIDMA/AISAS, SEO/SEM, 애드 네트워크, DSP, 플래시 마케팅, 서브퀄 모델, 다이렉트 마케팅

---


책에 글만 있었다면 위에 있는 수많은 용어들은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았을 것이다. 아래 사진처럼 책에 가득 담겨있는 일러스트로 인해서 마케팅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었다. 일러스트로 인해 저자가 전하고자하는 마케팅 이론을 잘 이해 할 수 있었다.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그 전반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가 필요한 사람은 이 책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추가로 이 책의 자매도서인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경영학’도 있다하니, 경영학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자매도서를 함께 읽으면 마케팅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일러스트로바로이해하는가장쉬운마케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