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건강 마스크 - 온 가족이 함께 쓰는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초간단 건강마스크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초간단 건강 마스크'는 핸드메이드 건강마스크를 쉽게 만들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인데, 제목에 세가지 포인트가 있다.

첫번째 포인트는 '온 가족이 함께 쓰는'이다.
마스크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기는 하되,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도록 사이즈 별(아이들이 쓰는 S, 중형인 M, 대형인 L)로 마스크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 종류도 다양하다. 게다가 계절별 마스크도 소개한다.

가장 기본형의 마스크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물 마스크, 덴탈 마스크형의 주름 마스크, 숨쉬기가 편한 입체형 마스크, 코 부분이 들뜨지 않도록 와이어를 넣는 코밀착 마스크까지, 그것도 자그마치 50개의 도안이 책에 담겨있다.


두번째 포인트는 '초간단'이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마스크 만드는 방법은, 고급기술이 필요하지도 않고 쉽고 간결하다. 제목 그대로 '초간단'이다. 첨부된 사진을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세번째는 '건강'이 바로 그 포인트이다.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 착용은 나와 다른 사람들의 건강을 위한 필수이다. 이 책은 바로 그 필수물품인 마스크를 만드는 법을 쉽게 알려준다. 아이들의 경우 기성품 마스크가 아이의 얼굴크기에 따라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책에 나오는 마스크를 조금만 변형하면, 아이의 얼굴에 꼭 맞는 전용 마스크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그래서 맞지 않는 마스크보다 더 건강한 마스크를 쓸 수 있다. 물론 성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게다가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6가지 종류의 마스크 케이스를 만드는 방법까지 있는 점이 좋았다. 외출시 마스크 케이스에 여분의 마스크를 오염되지 않고 가지고 다닐수 있어, 휴대와 위생을 고려한 점이 정말 마음에 든다.

다양한 핸드 메이드 마스크를 쉽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초간단건강마스크 #마스크만들기 #마스크케이스 #핸드메이드마스크 #길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