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33 영어
조정현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12월
평점 :
* 북유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한때 새벽 출근길에 졸음을 쫓으며 매일 '굿모닝 팝스'를 듣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은 바쁜 일상 속에서 그 시간을 챙기지 못했지만, 다시 듣고 싶다는 생각만 하며 실천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주변에서 영어 학습지를 활용해 매일 5~10분씩 꾸준히 공부하는 분위기가 생기고 있었고, 저도 그 흐름에 동참해볼까 고민하던 차에 조정현 선생님의 신간 <333 영어>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저만의 영어 학습지로 삼아, 다시 한 번 꾸준히 영어 공부를 이어가기로 결심했습니다.

<333 영어>의 저자 조정현 선생님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KBS 라디오 '조정현의 굿모닝 팝스'의 진행자로 유명합니다. 또한 메가스터디 초등 엘리하이에서 영어 강사로 활동하며, 한국외대에서 실용 외국어 교양 영어, TOEIC, OPIC 강의를 맡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 저서를 통해 독자들과 소통해온 그는 이번 <333 영어>를 통해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을 전하고자 합니다.

<333 영어>는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있는 분들에게도 유익하지만, 바쁜 일정을 가진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교재입니다. '조금만 비켜주시겠어요?', '소화가 안 돼', '넌 대기만성형이야', '밑져야 본전이다'와 같은 일상적인 표현들을 영어로 말하고 쓰며 듣고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은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매일 3분씩 3번 반복하는 방식으로 어휘, 문장, 대화를 읽고 쓰고 말하는 3단계 학습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시합니다. 또한 그림을 통해 상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매일 프로그램을 꾸준히 따라가다 보면,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어휘와 문장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책을 공부할 때, 분량이 많아져 부담을 느끼고 결국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333 영어>는 하루 3번, 3단계, 3분 집중 학습 방식으로 작은 성취감을 쌓아가며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평소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적절한 상황에서 영어로 그 표현을 자연스럽게 사용할 기회가 자주 있었습니다.
저처럼 일상적인 영어 표현을 다양하게 늘리고 싶은 분들, 꾸준히 조금씩 영어를 쌓아가고 싶은 분들에게 <333 영어>를 추천합니다. 저도 계속 공부하고 복습하여, 이 책에 나온 표현들은 필요할 때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잘 익히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