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 - 주식시장의 마법사가 지닌 비밀, 원칙 그리고 있는 그대로의 진실
마크 미너비니 지음, 송미리 옮김, 김대현 감수 / 이레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금과 적금을 하며 주식을 조금씩 거래해본 경험이 있지만, 항상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주식 거래와 투자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싶어 교과서처럼 삼을 만한 책을 찾던 중, 마크 미너비니의 《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를 추천받았습니다. 목차를 살펴보니 제가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이 잘 반영되어 있어 기대하며 읽어보았습니다.



《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는 한국에 번역 출간된 마크 미너비니의 세 번째 책입니다. 저자는 단 한 분기의 손실에도 불구하고 5년 연속 평균 220%의 연수익률을 기록하며, 총 3만 6천 퍼센트라는 경이로운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몇 천 달러로 시작한 개인 계좌를 몇 백만 달러로 불린 그는 1997년 미국투자챔피언십에 25만 달러를 들고 참가해, 높은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선물과 옵션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롱-온리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연간 155%의 수익을 올리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그는 스트리밍 플랫폼 '미너비니 프라이빗 액세스'와 2일간 진행되는 주말 교육 프로그램인 '라이브 마스터 트레이딩 프로그램 워크숍'을 통해 트레이딩 방법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감수자 김대현 님(《돌파매매 전략》의 저자)은 이 책에서 기존 투자서에서 볼 수 없었던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강조합니다:


1. 최고의 종목을 발견하는 방법

2. 언제 매수해야 하는지

3. 언제 팔아야 하는지


이 세 가지는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트레이딩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모호한 조언 대신, 정량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구 결과를 수치로 제시하며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 처음에는 감수자의 말이 과장된 표현처럼 느껴졌지만, 책을 다 읽고 나니 그 말에 깊이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면서 직감에 의존하고 특별한 투자 원칙이 없었던 분들에게 특히 유용한 책입니다. 저와 같이 원칙과 기준을 방황하던 이들에게는 중심을 잡아주는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과 이미 경험이 있는 분들 모두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유익한 책이라 생각합니다.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께 《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를 추천합니다.


-리앤프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