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 (LC + RC + VOCA) - 이 책 한 권으로 토익 550+ 끝! ㅣ 한 권 토익 시리즈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토익을 봐야 하는데 시험 준비는커녕 영어에 손 놓은 지 오래라 기본기를 다시 쌓고 다져줄 교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기억 속의 토익 입문서는 LC, RC, VOCA 등 여러 권으로 나뉘어 있고 분량이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기간도 한두 달 잡고 봐야 했고, 시작할 때부터 부담이 컸던 기억이 있습니다.

시원스쿨LAB에서 나온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는 노베이스로도 시작해 한 권으로 15일 완성 학습 플랜을 통해 끝내는 토익 입문서입니다. 영어에 자신이 없는데 토익을 준비해야 하는 학생, 직장인, 성인 모두 이 책으로 토익 준비를 시작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함께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는 토익에 처음 입문하시면서 어떤 책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LC, RC, VOCA, 모의고사까지 여러 권의 책을 사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고, 언제 다 공부하나 막막한 느낌 저도 잘 아는데요. 이 책으로 토익에 나오는 기초 단어, 표현들과 문법을 익히고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는 기회를 만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 같은 완벽주의자에게는 시작부터가 어려운데, 이 책으로 가볍게 한 번 쭉 진도를 빼며 공부해보자는 다짐이 시작의 문을 열어줍니다.

또 공부하기 싫을 때 교재 곳곳에 숨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LC 음원과 토익 일타 강사 최서아, KELLY 선생님의 특강 강의를 틀어놓고 들으면, 유튜브나 SNS를 보며 딴짓을 하는 것보다 훨씬 마음도 편해지고 도움이 됩니다. 특히 부록의 '노베이스 기초 문법' 정리와 동영상 강의, '실전 모의고사 해설 강의' 등이 좋았습니다. 시간이 없을 때 딱 2주 혹은 한 달 완성으로 핵심 교재 한 권만 제대로 공부하고 시험을 보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책을 활용해보세요.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는 토익 입문이 필요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하기 좋은 교재입니다. 오랜만에 토익 시험을 보는 저에게도 기본적인 내용을 다시 한 번 살펴봐야 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이 책은 제가 찾던 스타일이었습니다. 쉬운 내용이라도 빠짐없이 다시 살펴보고 성취감을 느끼며 교재 한 권을 끝내기에 적합합니다.

비즈니스 영어 회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하루 한두 문장씩 듣고 따라 하며, 평소에 중얼거리거나 생각할 때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토익 시험만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내 생각을 표현하는 도구로 영어를 활용한다는 느낌에 더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토익이나 비즈니스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데,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부담 없는 입문 교재를 찾으신다면 <한 권으로 끝내는 시원스쿨 처음토익 550+>을 다시 한 번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