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네 도시락 레시피 -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228가지 맛있는 선물
박선화 지음 / 책밥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동생이 인스타그램에서 예쁘고 맛있어 보이는 도시락 사진을 봤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 사진의 주인공이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라는 책을 출간한 작가라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도시락을 쌀 일이 많지 않았지만, 가족 나들이나 아이 소풍, 혹은 밥 먹기 싫다고 투정 부릴 때 예쁜 도시락으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같은 특별한 날, 가족들이나 저 자신을 위해 요리할 때 이 책을 참고해 메뉴를 정하고 플레이팅을 하면 먹기도 좋고 보기도 좋겠다는 기대감에 설렜습니다.



어디에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한 분이라면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의 '도시락 기초 레시피'와 '10분 뚝딱 반찬 모음' 챕터부터 하루 하나씩 도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그렇게 시작하고 있거든요. 다양한 요리 경험이 있거나 아이 도시락을 싸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한 끼 도시락', '한 입 도시락', '스페셜 도시락' 챕터를 도전해보셔도 괜찮겠지요. 하지만 제 경우 처음에는 눈이 휘둥그레졌지만 자신감이 좀 떨어졌습니다.



요리 초보라도 차근차근 이 책의 앞부분부터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워밍업하는 느낌으로 하나씩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편한데도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의 저자 박선화님은 일본 도쿄에 거주하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도시락 요리 콘텐츠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입니다. 아기 때부터 입이 짧았던 큰아이의 시선을 끌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도시락을 만든 지 6년째라고 합니다. 저도 아이가 편식이 심하고 입이 까다로운 편이라 이 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10분 뚝딱 반찬 모음' 챕터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게맛살 리본튀김, 새송이 갈릭구이, 파프리카 볶음 등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가 23가지나 수록되어 있어, "엄마가 오늘 반찬에 신경 좀 썼어." 하는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반가웠습니다.


언제나 요리책을 보며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차근차근 하나씩 도전해보면 비슷하게 결과물이 나오더라고요.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도 사진만 보면 '내가 이런 걸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도전하고 결과물이 나왔을 때 느끼는 성취감이 더 소중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누군가를 위한 도시락, 간식, 별미 반찬 레시피가 필요하다면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를 꼭 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소나네도시락레시피 #박선화 #책밥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