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 - 볼펜 하나로 센스 좋다고 칭찬받아!
시로쿠마 나나민 지음, 서영 옮김 / 이아소 / 2024년 5월
평점 :


저는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합니다. 자신감도 없고 어떻게 대상을 표현해야 할지도 잘 모릅니다. 그런데 저희 아이는 엄마가 그림 그려주는 걸 좋아합니다. 대충 그려줘도 좋아하지만 좀 더 재미있고 귀엽게 그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어 관련 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라는 책을 보자마자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어릴 때 비슷한 책이 집에 있어서 엄마와 함께 그림을 그리고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을 보자마자 어린 시절 엄마와 함께 그림을 그리던 추억이 떠올라 기뻤습니다.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는 다양한 그림 도구를 활용해 선과 도형을 그리고 색칠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보여줍니다. 이 책은 부담 없이 그림 그리기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처음에는 책의 그림을 따라 그려보며 시작해도 좋고, 나중에는 스스로 사물들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해봅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의 저자 시로쿠마 나나민은 네이버 라인 이모티콘 제작 경험이 있고, 유튜브 채널 구독자 17만 5천명, SNS 팔로워 14만 5천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저는 중고등학교 때 이렇게 아기자기한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이 부러워서 친구 그림을 따라 그려본 기억이 있습니다. 마치 그림을 잘 그리는 친구가 시범을 보여주고 손그림 일러스트를 가르쳐 주는 느낌이라 책을 보며 따라 그리는 과정이 행복하고 기분 좋았습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를 읽으며 '레슨을 마치며'에 나온 '즐기며 그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는 부분에 공감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저자처럼 받는 사람의 행복한 얼굴을 떠올리거나 어떤 그림을 좋아할지 상상하며 내가 즐긴다면 그림을 그리는 저 자신이나 상대방에게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제가 그림을 그리면서, 조만간 아이에게 이 책을 보여주고 함께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평소 메모하기를 좋아하고 그림을 그리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던 분이라면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를 읽고 손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꼭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재미있고귀여운손그림일러스트 #시로쿠마나나민 #이아소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