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재테크 바이블
남궁엽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5월
평점 :
평소 저축, 주식, 부동산 등에 관심은 많았지만 뉴스 기사에 나오는 얕은 상식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경험도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부담스럽지 않고 가독성 좋으면서도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등을 쉽게 풀어놓은 책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편한 판형 덕분에 지하철이나 카페에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읽기 좋습니다. 200페이지 남짓 되는 분량에 재테크,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 깊이는 깊지 않지만, 입문서로서 가볍게 읽고 두루 알기에는 정말 좋은 책입니다. 처음 재테크 책을 접하는 분들이나 종잣돈을 모으고 적립식 투자를 시작하고 싶은 사회 초년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저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많았지만, 책 한 권을 읽으면서 머릿속에 뒤엉켜 있던 지식들이 정리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의 저자는 네이버 재테크 카페 '까몽'을 운영하는 7년 차 직장인이자 투자자인 남궁엽 님입니다. 그는 26세에 금융공기업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재테크에 몰입해 10억의 자산을 모았다고 합니다. 돈 모으기와 지출 관리로 1억, 미국 주식으로 1억, 비트코인으로 1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 번 '1억 모으기'에 성공한 경험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저도 한때 저축, 주식, 부동산 등에 관심을 가지면서 남들보다 빨리 갈 수 있는 지름길이나 노하우를 찾느라 잔머리를 굴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열심히 돈을 모으고 새어 나가는 돈을 줄이며 투자할 곳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임을 깨달았습니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는 성공 공식이나 돈 버는 비법을 찾기보다 평범하게 몇 년간 1억을 모아가는 과정에 살짝 날개를 달아주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예적금 55%, 미국 ETF 30%, 비트코인 15%로 적립식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는 식으로 어디에 얼마를 투자해야 하는지 명쾌하게 제시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앞서간 누군가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종잣돈을 모아 패시브 인컴이 들어오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방법을 주장하며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에 대해 재테크를 처음 배우는 사회 초년생들이 알아두면 좋을 지식과 상식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돈을 모으고 부자가 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께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매달 월급의 일정 금액을 꾸준히 적립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투자가 무엇인지 하나씩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다 보면 자신에게 잘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처럼 자신만의 재테크 공식을 써 내려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리앤프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