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납작한 생각 버리기 - 입체적 마케팅을 위한 7가지 관점
설명남 지음 / 이은북 / 2024년 4월
평점 :
예전엔 마케팅에 관심은 있었지만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이 모두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납작한 생각 버리기>라는 책 제목이 인상적이었고,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200페이지 남짓한 두께라 가볍게 들고 다니며 읽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 일을 30년 해온 선배가 올라운더 마케터로 성장한 경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사회 초년생들에게 특히 유익할 것 같습니다. 저자인 마케터 설명남 프로는 제일기획에서 다양한 마케팅 기획을 했고, 글로벌 업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 올라운더 마케터로 성장했습니다.
저도 한때 마케팅 분야에 관심을 두고 아주 잠시 마케팅 개론 수업을 듣고 마케팅 책을 탐독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좀 시간이 지난 일이라 가물가물하긴 한데, 그 시절 제가 이 책을 읽었더라면 진로가 바뀌었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마케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이 책을 읽어도 좋지만, 특히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 사회 초년생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는 납작한 생각을 버리고 깊이 있는 고민과 입체적인 사고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인사이트와 디지털 기술, 혁신정신, 브랜드와 페르소나, 사회경제적 지표, 세대 이해, 체험 콘텐츠 등 다양한 관점에서 마케팅을 바라보는 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마케터가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 가지 프레임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인생에서도 중요한 교훈입니다. 우리는 틀에 박힌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입체적으로 사고하고 다양한 관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고, 더 나아가 인생에서도 유용한 교훈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 특히 초보자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또한 한 직종에서 30년 동안 꾸준히 일하며 성공을 이룬 설명남의 삶의 태도는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입니다.
-리앤프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