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독서 습관의 힘 - 꿈을 이룬 사람들에게 배우는 작은 습관 어린이를 위한 힘 시리즈
이아연 지음, 최지영 그림 / 참돌어린이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초등3학년이 될 때까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건 신나게 놀기였고,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독서였답니다.

독서하는 시간을 놀이 시간과 다를 게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아이가 보고 싶어하는 책을 많이 보곤 했어요.

저의 생각에 힘을 싫어주는 책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어린이를 위한~시리즈를 꾸준히 보고 있는대 이번 책도 굉장히 유익하고 좋습니다.

꿈을 이룬 사람들의 작은 습관이라는 말도 마음에 와 닿습니다.

책을 읽을 때 항상 표지 안쪽의 지은이 소개를 먼저 읽고 들어가는 글을 꼭 챙겨봅니다.

지은이가 책을 통해 알려주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는 안철수 박사 이야기가 인상깊었나 봅니다.

바둑을 배우기 전에 책으로 먼저 익히고 1년만에 아마추어 2단이 되었다는 이야기에 정말 대단해요~로 글을 마치네요.

성공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좋은 책읽기 습관을 이 아이도 가질 수 있을까요?

아이 이야기를 듣고 책을 읽다가 안철수 박사가 어렸을 적부터 공부를 잘 한건 아니라는 말에 살짝 놀랐답니다.

아이가 이 책을 읽고 책 읽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인물의 이야기가 끝날 때 마다 통통튀는 위인이야기로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전집으로 된 위인전을 다 읽긴 했지만 이렇게 또 책읽기를 주제로 위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더 좋네요.

아이가 책 읽기를 게을리 한다는 생각이 들 때 한 번씩 읽게 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