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아파트 돈 안 되는 아파트 - 부동산 애널리스트가 알려주는
채상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내년에 집을 살 계획이다. 독립 이후 평생 월세와 전세만을 전전하던 내가, 결혼 이후 가장 큰 돈을 쓰는 것이니 나도 모르게 목줄기가 빳빳해진다. 내게는 이 그간 모은 몇천과 전세금이 전부인데, '억' 단위의 무언가를 산다는 생각을 하니 혹시나 실수하면 어쩌나, 잘못 선택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앞섰다.

 

그때 지인이 추천해준 책이 바로 이것, <돈 되는 아파트, 돈 안 되는 아파트>였다. 부동산으로 돈 벌 생각은 없어도 적어도 손해는 보고 싶지 않은 게 소심한 나의 유일한 목표였기에, 처음에 제목을 보고는 크게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을 하진 않았다. 다만 준 전문가급 지인이 추천해주는 책이었기에 '무슨 내용인지 읽어나보자'라는 마음이 강했던 것 같다.

 

부동산 쪽에 문외한인 내게 쉬운 책은 아니었다. 부동산 기초 개념을 설명해주는 책을 한 권 읽은 후 접했으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그럼에도 내 시야가 좀더 넓어졌다고 해야 할까? 단순히 '생활할 집을 사고 싶다'는 개념에서 좀더 나아가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었던 책이다. 이제 막 정권이 바뀐 뒤 변화될 부동산의 흐름을 짚어주고, 신문이나 부동산에 대한 이러저러한 소문들이 아닌 팩트를 보는 법을 말해주고, 아파트를 살 때 유의해야 할 점들을 체크해주었다. 특히 현장에 가서 확인해야 할 것들을 꼼꼼히 짚어주는 지점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부동산을 공부해야 할 이유와 아파트를 보는 법, 세금계산, 네이버부동산과 호갱노노 앱 보는 법 등의 실질적인 이야기들도 내년에 집을 살 사람으로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조언을 담은 책이지만, 곧 집을 살 계획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