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보라 2 - 세상 모든 궁금증을 다룬 과학 학습 만화 코코보라 2
신재미 그림, 김은경 글, 모어사이언스 감수, 코코보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유익한 점만 담아서 나오는 책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코코보라 채널은 세상의 모든


 궁금증들을 유쾌하게 


풀어주는 채널이라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과학상식들만 


모아서 2권에 담겨져 나왔더라구요. 


1권도 재미있게 읽었었는데 2권은 또 어떤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줄까 


기대가 되더라구요. 




짜장면을 먹은 후에 생기는 물은 침일까 ?


시리얼에 들어가 있는 의외의 물질은 ?


핏빛 호수에 몸이 닿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


남자의 손을 뚫고 나온 것의 정체는 ?


같은 궁금했지만 잘 몰랐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소 시켜 주더라구요. 


18가지의 궁금증을 한 권에서 다루고 있었어요. 



저희 아이들은 코코보라를 원래 즐겨 보는데요. 


만화를 보는데 코코가 이야기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목소리 패치가 들어가 있나 


착각이 들 정도네요. 


코코보라 특유의 말투가 묻어 있는 듯한 


학습만화라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지진이 일어날때 비행기 안에 있으면 안전할까 ?


라는 건 저도 참 궁금했던 부분이었는데요. 


지진파는 공기를 통과하면서 약해지기 


때문에 비행기에 영향을 주는 일이 


없다고 해요. 


​비행기를 처음 타보는 코코의 에피소드와 


함께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어요. 



보라가 알려주는 쏙쏙 정보 


사진과 함께 더 알아보라! 


를 통해서 더욱 생생하게 과학 상식을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비행기에서는 지진파 중에서 P파,S파


관련된 글도 있어 읽어볼 수 있었어요. 


그 밖에도 다양하고 궁금했었던 부분을 


잘 알려주던 책이었어요. 


퀴즈를 풀어보라 에서는 책 속의 내용을 


간단하게 점검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초등 저학년부터 편하게 읽을 수 있고 


학습만화라서 즐겁게 읽어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본 후에 쓴 후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