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채집 일기 4 에그박사의 채집 일기 4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 박사 시리즈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채집 일기는 처음 만나봤어요. 


이번에도 등장 인물은 에그 박사, 양 박사, 웅 박사가 나오더라고요. 


만화를 읽으면서 채집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채집 읽기와 관찰 보고서, 생물 사진첩을 


통해서 생물의 다양한 정보를 배워볼 수 있는 책이예요. 


그리고 실제 크기의 생물 스티커로 생물 도감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앞부분에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의 싸인이 들어가 있는


 머릿말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4권에서는  두꺼비, 집게벌레, 하늘 속 반디뿌리 가재가 들어가 있었어요. 




두꺼비는 어떤 것인지 나와 있었고 어떤 곳에서


 생활하는지 생물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었어요. 


채집을 하는데 필요한게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었어요. 


 


두꺼비의 천적 유혈목이, 까마귀, 너구리


등의 동물이 있음을 알 수 있었고 


두꺼비와 유혈목이가 대치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네요. 


다행히도 그냥 가는 유혈목이 그리고 배수로에 빠지는 


두꺼비등 동물들을 의인화 시킨 만화로 볼 수 있어 


친근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에피소드가 끝나면 에그 박사의 채집 일기를 통해서 


어떻게 채집 일기를 적어야 하는지 관찰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고요. 


그리고 알게 된 정보들을 정리하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홍 박사의 관찰 보고서를 통해서


두꺼비의 한살이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박사의 생물 사진첩을 통해서 


 다양한 두꺼비 사진과 서식지, 


몸길이 특징 등을 알 수 있었어요.


사진으로 보니 생생하게 옆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두꺼비 하면 한가지만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종류가 많은지 몰랐네요. 



그리고 에그박사의 채집일기 4권에는 채집 스티커가 


들어가 있어서 아이가 직접 채집도감을 


만들 수 있어요. 


 

 


스티커 채집 도감을 통해서 실제 크기의 


두꺼비 스티커를 붙여보았는데요.


저는 아이가 좀 실제 사진이라서 아이가 징그러워할까 봐


 걱정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하고 좋아했어요. 



집게벌레 ,하늘소, 반딧불이,가재도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책이었어요. 


다양한 생물들도 어떻게 채집을 하고 


보고서나 일기를 어떻게 쓰는지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유사한 생물들까지 알아볼 수 있어 알차더라구요. 


재미있게 생태를 배울 수 있었던


채집 일기 에그 박사의 채집 일기 4권 !


정말 유용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이었어요. 


자연 생물을 좋아하고 관심 가져야할 유아들과 


초등 저학년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쓴 후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