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38 - 음식과 발명 내일은 발명왕 38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중에 하나인

내일은발명왕 초등과학만화!

교과서에 있는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데요.

길고 딱딱한 내용 위주의 책이 아니라서

읽기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38음식과 발명 책을 이번에

만나보았어요.


내일은발명왕은 오래 전부터

함께 읽었던 책이었는데

키트와 함께 구성이

되어 있어서 책을 읽고 간단하게

과학실험키트도 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어떤 실험일지 기대도 되고

책 내용도 궁금해서 얼른 읽어보았네요.


이번 음식과 발명에서는 음식을 주제로

세계 발명 올림피아드의 8강 대결을 펼치는

내용으로 브라질팀과 대결을 하게 되는 이야기가

펼쳐지게 되는데요.

'미래의 음식'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대결 속에서

다양한 음식에 관련된 발명을

배워보게 되는 책이었어요.

저희 아이도 그냥 슬쩍 펼치더니 이내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가듯이

읽게 될 정도로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책을 읽다보면 음식과 요리에 관련된

각종 발명품과 작동 원리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설명해 놓았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과학이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렇게 만화로 쉽게 풀어 설명을 하니

초등과학만화 로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 속에서 펼쳐지는 대결도 긴장감이

넘치는데 다양한 과학 발명품이 어떻게

발명이 되었는지 과정도 알아볼 수 있었고

주인공이 문제점을 파악하고 상황속에서

해결책을 찾는 모습을 보며

주인공과 함께 성취감도 느껴볼 수 있었어요.



이번 내일은발명왕에서는

병조림과 통조림, 냉장고, 이온음료

발효,효모,머랭,분자요리,요리의 의미 등

다양한 발명품과 교과서 속의 과학 이론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4학년 1학기 식물의 한살이 -식물의 재배 환경

5학년 2학기 산과 염기 -산성,염기성, 중화반응

이렇게 교과서 속 과학이론이 들어 있으니

참고 하세요.

저희 아이는 책을 읽더니

콩나물 기르는 걸 해보고 싶다고 했고

그리고 정전분무를 이용한

냄새없는 음식물 쓰레기통은

아이가 너무 신기해 하고

우리 집에도 도입이 시급하다 (?)고

말해 주더라구요. ㅎㅎ

과학에 관심이 많이 생기게

해주는 책이라 할 수 있었고

꼼꼼하게 잘 적혀 있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내일은발명왕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발명키트가 함께 들어가 있기 때문에

바로 실험을 해볼 수 있었어요.

이번 주제는 부풀어 오르는 풍선 이라는

발명을 해보도록 했는데요.

아이가 신기해하고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어렵지 않은 실험이라 4학년

아이 스스로 순서대로 해보면서

발명을 완성해보니 뿌듯한지

성취감을 느끼더라구요.

시간이 필요한 발명이었는데

다음날 일어나자 마자 확인을 하고는

'엄마 풍선이 엄청 커졌어 !!!!'

하고 제 눈앞에 가져와서 보여주는거 있죠.

이렇게 발효 이스트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즐겁게 초등과학만화책으로 개념잡고

관련 발명키트까지 활용하여

재미있게 마무리 할 수 있었던

<내일은 발명왕38>리뷰였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어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