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만나는 세상 이레네 페나치 그림책
이레네 페나치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들은 주말마다 자연속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데요.

집에 키우는 강아지도 데리고 가서 산에서 같이 놀고

꽃이나 풀,나무,곤충을 관찰하는 것도 좋아해요.

요즘은 잘 못나가줬는데 그림책으로라도 달래자 싶었는데

마침 적절한 책을 찾아낸거 있죠.

이레네 페나치가 그린 산에서 만나는 세상을 읽는 시간을 가졌어요.


정원에서 만나는 세상의 작가인 이레네 페나치 님이 쓰신 책인데

정원에서 만나는 세상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어요.

어째 그림체가 익숙하다 했네요. ^^

이 책은 산의 사계절을 담은 책으로 아이들이

가방을 메고 길을 나서면서 놀고 모험하는 모습들을 담아 놓았어요.

특이한건 글자가 없고 그림으로만 되어 있는 책이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글과 그림이 어울리는 책에 익숙한게 현실인데 오롯이 그림만으로

되어 있어 더욱 집중해서 볼 수 있었답니다.


글이 아닌 그림을 읽어내야 하는 산에서 만나는 세상 !!

세 아이들이 산 속에서 즐겁게 지내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고

사계절이 바뀌는 산의 모습은 아이들을 오랫동안 머물게 하더라고요.


사계절에 따라서 주변 환경이 바뀌고

나무의 모습도 바뀌게 되는데요. 그런 모습들도 재미가 있고

사이 사이에 있는 동물들을 찾아내는 것도 재미 있더라고요.

글이 없기 때문에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내기도 괜찮겠더라고요.

나이 상관없이 볼 수 있겠더라고요. 좀 큰 첫째가 더 좋아하는거 있죠.

그림만 봐도 충분하고 재미있더라고요. 색연필 같은걸로 그려져 있어서

그림체가 따뜻하며 저희 아이들은 이걸 따라그리느라 또 다른 재미를 느꼈네요.



독후활동지가 들어 있어서 아이들의 생각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그림을 보면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네요.

산에서 만나는 세상에서 사계절을 모두 느끼고

아이와 많은 대화를 나누어 보고 싶다면 이 책으로 아이의 생각을

들여다보는 시간 가져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상 산에서 만나는 세상 리뷰 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